우아한 기획자들의 요즘 업무 이야기 - 테크기업 일잘러는 어떻게 한술 더 뜨는가
이후정 외 지음 / 유엑스리뷰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아한 기획자들의 요즘 업무 이야기

배민 기획자들의 실제 업무가 궁금해서 읽어본 책. 기대한 것보다 훨씬 현실적이라 재밌게 읽었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에서 지금 실제로 일하고 있는 10명의 기획자들이각자 맡고 있는 특별한 프로젝트와 시행착오, 문제 해결 방식을 솔직하게 꺼내놓은 책이다. 홍보기획팀, 푸드전시콘텐츠개발팀, 지역성장협력파트, 프로덕트디자인팀… 연차도 다르고, 부서도 다 다른 사람들이라서 시선이 하나도 겹치지 않는다는 게 가장 좋았다. 정말 한 회사 안의 여러 직업인을 훔쳐보는 느낌이라 페이지가 금방 넘어간다.

읽으면서 제일 집중해서 본 건 역시 조직문화 파트였다. 내가 가장 관심 있는 분야라 그런지, 프로젝트 기획 뒤에 어떤 문화가 흐르고 있는지 조금 더 실제적이고 구체적으로 엿볼 수 있어서 좋았다. 배민다움이라는 말이 단순한 브랜드 컨셉이 아니라 진짜 일하는 방식과 태도에 어떻게 스며 있는지 조금은 알게 된 기분.

책소개처럼 거창한 성공담도, 드라마틱한 미담도 없다. 대신 진짜 사람들이 매일 고민하는 문제들 아이디어를 어떻게 현실로 끌어오는지, 팀 안에서 의견 충돌을 어떻게 조율하는지, 프로젝트가 막혔을 때 어디서 다시 길을 찾는지, 그냥 있는 그대로의 생생한 이야기들로 채워져 있다.

가볍게 읽히지만, 은근히 오래 남는 문장들이 꽤 있어서 기획자로 일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읽어보면 좋을 책.

우아한 기획자들의 요즘 업무 이야기
유엑스리뷰 @uxreviewkorea

출판사의 도서 지원으로 작성된 서평입니다.

#우아한기획자들의요즘업무이야기#우아한형제들#배민#기획자의일#기획자의하루#직장인책추천#업무노하우#기획자추천책#조직문화#조직문화책#배민브랜드#배민기획자#실무형책추천 #직장인자기계발#일하는방법#회사생활#직장인기록 #북스타그램#책스타그램#책추천#북리뷰#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