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칸 마인드 - 칸 라이언즈를 통해 본 크리에이티브 가이드 ㅣ 북저널리즘 (Book Journalism) 112
김윤호 지음 / 스리체어스 / 2025년 9월
평점 :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칸 마인드
좋은 크리에이티브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독특한 광고를 보다 보면 종종 이런 생각이 든다. 이 아이디어는 과연 어디서부터 시작된 걸까?
20년 넘게 국제 광고제를 총괄해 온 저자가 말하는 좋은 크리에이티브의 구조는 단순히 기발함에 있지 않다고 한다. 아이디어를 열망으로 끌어올리고, 기술과 감성을 연결하며, 직관과 전략이 균형을 이루는 순간에 비로소 완성된다는 것이라는데. 책을 읽으며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아이디어 사이를 촘촘히 구조화하라는 말이었다.
무언가 기발한 생각이 떠오를 때, 그걸 어떻게 구체적인 실행으로 옮기고 브랜드의 메시지와 연결할지 그 사이를 설계하는 게 진짜 실력이라는 걸 다시 느꼈다.
좋은 크리에이티브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되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흐리지 않는 것. 브랜드를 키운다는 건 결국 사람의 마음에 좋은 인상을 남기는 일이다.이 책은 그 인상을 어떻게 만들어갈지, 다시 생각하게 해주는 것 같았다
출판사의 도서지원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디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칸 마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