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멘집 창업한 회계사의 실전 회계학개론 - 가게 운영에서 배운 돈 관리의 기술
이시도 류 지음, 오시연 옮김 / 현익출판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멘집 창업한 회계사의 실전 회계학개론


회계가 이렇게 맛있게 읽힐 줄은 몰랐다. 『라멘집 창업한 회계사의 실전 회계학개론』은 숫자와 장부로만 가득한 회계 책이 아니다. 진짜 국물 끓이고 면을 삶으며, 가게 하나를 굴려본 회계사가 쓴 아주 현실적인 돈 공부 책이다.


공인회계사였던 저자가 직접 라멘집을 창업해 장사를 해보며 깨달은 건, 수익을 내는 장사는 숫자만 봐서는 알 수 없다는 것. 사장님의 손끝, 손님의 반응, 식자재 값, 가게 임대료, 날씨까지 장사에는 수많은 요소가 얽혀 있다는 걸 직접 경험한 그는, 이 책을 통해 회계가 계산이 아니라 감각이어야 한다고 말한다.


책은 복잡한 수식 대신 사칙연산과 현실적인 예시로 수익·원가·손익분기점 같은 개념을 쉽게 풀어낸다. "이거 진작 알았더라면..." 싶은 이야기들이 가득하다.


특히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자영업을 운영 중인 분들에게 이 책은 ‘어떻게든 잘될 거야’라는 막연한 희망 대신, 숫자에 근거한 경영 감각을 심어준다. 번번이 회계 책을 덮었던 사람도, 이 책만큼은 끝까지 읽을 수 있을 것이다.


숫자가 아닌 장사의 언어로 풀어낸 회계 이야기. 돈이 어디로 흐르고 있는지 알고 싶다면, 지금 당장 한 그릇의 라멘처럼 이 책을 펼쳐보시길.


출판사의 도서 지원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