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과장, 회사 밖 세상을 꿈꾸다 - 휴직 후 빌라를 낙찰받은 회사원의 경매투자 분투기
박서운 지음 / 미다스북스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과장, 회사 밖 세상을 꿈꾸다 – 박서운 지음


대기업 과장이라는 남들이 부러워할 만한 타이틀을 잠시 내려놓고, 육아휴직 1년 동안 가족과의 시간, 부동산 공부, 새로운 삶에 도전한 한 남자의 이야기. 『김과장, 회사 밖 세상을 꿈꾸다』는 퇴사가 아닌 ‘삶의 재설계’를 택한 한 가장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리얼 소설이다.


브런치와 밀리로드에서 연재 당시부터 많은 공감을 얻었다는 설명처럼, 읽는 내내 ‘나도 언젠가…’라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따라왔다. 회사 밖 세상이 무조건 낙원이 아니라는 걸 알면서도, 언젠가 마주하게 될 선택지 앞에서 이 책은 꽤 현실적인 나침반이 되어준다.


특히 경제적 자유를 위해 부부가 함께 경매에 도전하는 과정은, 단순한 성공담이 아니라 갈등과 시행착오, 관계의 변화까지 솔직하게 담겨 있어 좋았다. 경매가 낯선 독자라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고, 부록의 실제 사진들은 몰입감을 더해준다.


회사를 다니며 ‘이게 맞는 걸까?’ 고민했던 사람, 언젠가 나도 나만의 방향을 그리고 싶은 사람에게 이 책은 용기 있는 질문을 던져준다. “내 삶은 과연 회사 밖에서도 계속될 수 있을까?”라는 물음에 조용히, 그러나 단단하게 답하는 이야기.


출판사의 도서 지원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