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 마케팅 인사이트 - 초개인화 시대, 기술로 마음을 사로잡는 AI 마케팅 전략
최연미 지음 / 리더스북 / 2024년 11월
평점 :
출판사의 도서 지원으로 작성된 서평입니다.
이제는 안써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AI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 [AI마케팅 인사이트]는 그동안 AI가 어떤 식으로 마케팅의 협업파트너가 되어 왔는지 다양한 사례를 들어 이야기합니다.기업의 성격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 솔루션 제안과 현직 마케터라면 흐름을 놓지지 않고 선도할 수 있는 인싸이트를 알려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롱테일 법칙이란 ‘80퍼센트의 고객이나 제 품이 20퍼센트의 핵심 고객이나 인기 제품보다 더 뛰어난 가치를 창출한다‘는 이론이다. 물류 시스템의 발달로 소량의 다양한 상품 이 다양한 고객에게 가닿을 수 있게 되었다. 그러면서 소수의 고객 이나 인기 상품이 아니라 다양한 상품과 다양한 취향을 지닌 소비 자가 시장을 주도하게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