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오프라인 - 경험하고, 공감하고, 관계 맺는 ‘공간’의 힘
최원석 지음 / 디자인하우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온라인이 있는데 왜 우리는 오프라인으로 모일까.

코로나로 인해 많은 것들이 바뀌었지만 우리는 여전히 모인다.

이전과 달라졌다고 생각하는 것은 내가 좋아하는 취향의 장소에 모인다는 것


책 제목 <결국, 오프라인> 

프로젝트 렌트를 운영하면서 수백개의 팝업을 연 최원석대표의 책.

책을 펼쳐보면 기사로들만 본 유명한 팝업들은 다 그의 손을 걸친 것 같다.

실제 팝업을 방문해 보면 보여주는 주인의 입장이 아닌 이 공간에 놀러온 소비자 중심으로 내가 이 공간을 방문했을 때 여기에 뭐가 있음 좋을까뭘 하면 좋을까 같은 고민을 많이 했다는게 느껴질 것.


팝업을 계획중이거나 스몰브랜딩을 통해 매장을 오픈할 예정인 자영업자에게도 추천하는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