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쇼크 - 어떻게 시장을 점령하는가
김숙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국 리테일 혁신의 특징

1.온라인 오프라인 쇼핑환경 통합

2. 디지털 첨단 기술 적용 디지털 경제 실현

3. 국가 간 경계가 없는 글로벌 리테일 산업 경제 




SNS에서는 알리가 계속나온다. 11월 11일 광군제 광고에는 마동석이 지하철이며 유투브에 나오고 곧 한국에는 물류센터가 들어온선다. 호기심에 이용해 본 알리익스프레스. 중국에서 우리집까지 어떤 구조로 오는가 쿠팡의 더 큰 버전 같기도, 여러 물류센터에서 제품을 한곳으로 모아 우리집까지 배달 오는데 일주일정도 걸린다. 정말 알리쇼크다. 세상이 좁아지고 있다. 알리는 플랫폼을 내세우며 업체들과 함께 성장하며 상생해온 것같다(지금은 모르겠지만) 현재 지금 회사에서도 알리와 거래를 시작했다. 판매수수료가 0이다! 꽤 파격적인데?! 


B2B로 시작하여 B2C,O2O 까지. 이미 일상 생활 속에 스며들어있다. 알리가 중국을 사로 잡고 페이를 만들고 사업을 운영해오는지 궁금하다면 읽어보셨으면 좋겠다.  이제 한국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