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마케팅 - ‘소속감’을 디자인하라
마크 W. 셰퍼 지음, 구세희 옮김 / 디자인하우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는 커뮤니티다! 사방팔방 온동네방네 커뮤니티 이야기뿐이다. 커뮤니티! 이 책은 제목처럼 기업이나 개인에게 커뮤니티가 왜 필요하고 어떻게 운영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목적의식을 정하는 질문 


1. 무언가를 배우기위해 

2. 무언가를 바꾸기위해 

3. 무언가를 느끼기 위해 

4. 성장하고, 더 행복하고, 더 부자가 되기 위해  

5. 친구들과 공유된 경험을 만들기 위해 

6. 당신의 브랜드를 믿기 떄문에 거기에 속하기 위해 


커뮤니티는 뿅하고 하루아침에 생기지 않는다, 장기적으로  봐야하며 마음을 움직여야 한다.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싶거나 브랜드 마케팅, 커뮤니티 마케팅에 관심이 있다면 꼭 읽어보기

커뮤니티는 최초의 마케팅 전략이었다. 그리고 사람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유일한 마케팅 전략이다. 머리로나 심리적으로나 감정적으로나 고객은 이것을 필요로 한다. 그리고 고객 데이터 접근 권한이 웹 기반 쿠키에서 고객이 소유한 개인 ‘지갑‘으로 완전히 이동하고 있는 웹3.0 환경의 현재 상황에서는 커뮤니티 창출이 우리에게 남은 최후의 효과적인 전략일지도 모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