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숙자에서 억만장자로 - 시크릿을 현실로 만든 한 남자의 이야기
안드레스 피라.조 비테일 지음, 이경식 옮김 / 노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예전에는 성공학 책을 단순히 긍정적인 메시지를 주는 글로만 생각했다. 하지만 번아웃과 우울감을 겪던 시기에 매일 읽었던 책들이 시간이 흐른 뒤 삶에서 큰 변화를 가져왔음을 뒤늦게 깨닫게 되었다. 작은 습관과 태도의 변화가 생각보다 큰 힘을 발휘했던 것이다. 


이번에 읽은 안드레스 피라, 조 비테일의 <노숙자에서 억만장자로> 역시 같은 맥락에서 깊은 인상을 주었다. 성공학 분야의 대가들이 추천하는 이 책은 저자가 실제로 체험하고 실천하며 얻은 생생한 성공 법칙을 담고 있다. 끌어당김의 법칙, 명확한 목표 설정, 그리고 무엇보다 행동과 인내의 힘을 강조하며, 삶을 바꾸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확실한 지침을 제시한다. 





저자는 한때 노숙자였지만, 철저한 실천과 내면의 회복을 통해 억만장자가 되었다. 그가 전하는 메시지는 '믿어라'라는 차원을 넘어 행동, 끈기, 감사, 회복이라는 실질적인 법칙에 닿아있다. 


책은 먼저 행동의 힘을 강조한다. 많은 이들이 큰 성취를 꿈꾸지만 정작 실천하지 못한다. 실패가 두렵기 때문이다. 하지만 실패야말로 학습의 기회다. 

실패는 끝이 아니라 또 다른 시작점이며, 인내와 책임감을 가지고 끝까지 나아갈 때 비로소 새로운 기회가 열린다. 결국 성공은 완벽한 지식이 아니라 실천의 총합이라는 시실을 일깨운다. 





또한 저자는 내면의 회복을 강조한다. 명상, 산책, 혼자만의 시간을 통해 스스로를 돌보는 습관을 가지라고 말한다. 외부의 성취만 쫓다 보면 불안과 조급함에 휘둘려 잘못된 선책을 하기 쉽다. 그러나 자신에게 휴식과 평온을 허락해야 침착하게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다. 성공 에너지는 무리한 추진력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차분히 자신을 다독이는 내면에서 비롯된다는 점이 이 책의 큰 차별점이다. 


그리고 감사와 나눔의 법칙이 이어진다. 저자는 부와 행복이 단순히 '갖는 것'에서 오지 않는다고 말한다. 진심으로 베풀고, 주는 과정에서 긍정적인 감정을 느낄 때, 그 에너지가 다시 자신에게 돌아온다고 강조한다. 중요한 것은 액수나 크기가 아니라 '어떤 마음으로 주는가'이다. 불안 속에서 나누면 부정적인 기운이 돌아오지만, 감사와 기쁨 속에서 베풀면 더 큰 풍요가 끌려온다.


책을 읽으면서 무엇보다 와닿았던 점은 성공이란 거창한 재능보다 끊임없이 실천하고, 내면을 회복하며, 감사로 에너지를 채워가는 과정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그 과정은 누구에게나 가능하다. 나 역시 번아웃과 우울을 겪을 때 책을 통해 회복할 수 있었듯, <노숙자에서 억만장자로>는 다시 삶에 용기를 주는 나침판이 된다. 변화가 필요하다면, 이 책은 당신에게 다시 시작할 힘을 줄 것이다.  자신있게 추천한다. 




#노숙자에서억만장자로 #안드레스피라 #조비테일 #노들 #성공법칙 #성공습관 #자기개발 #독서리뷰 #책리뷰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