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중국어 천재가 된 홍대리 - 딱 6개월 만에 중국어로 대화하는 법 천재가 된 홍대리
문정아 지음 / 다산북스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홍대리 시리즈를 열심히 읽었던 저인데 오랜만에 다산북스에서 나온 <중국어 천재가 된 홍대리>를 만났다. 언제부터인가 중국어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엄청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데요, 저도 관심은 있었지만 아무래도 한자권이라 기피했었다. 홍대리는 과연 중국어를 어떻게 공부할지 궁금한 마음을 가지고 책을 만났다.

 

 

 

 

 딱 6개월 만에 중국어로 대화를 할 수 있다니 기대가 되는 책이다. 홍대리의 회사가 중국에 진출하게 되면서 중국어를 꼭 배워야만 홍대리가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문정아 선생님을 만나게 되면서 중국어를 배우게 되고 초심을 잃지 않고 끈기있게 배워나가는 그의 모습이 참 인상적이다. 이 책은 홍대리가 중국어를 배워가는 과정을 함께 하는 느낌으로 읽게 된다. 그 이유는 실제 중국어를 배워나갈 수 있게 구성한 책이기 때문이다.

 

 

 

 

 

 <문정아와 함께 하는 중국어>코너에는 중국어를 좀 더 쉽게 만나고 배울 수있는 특징들을 알려주고 있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면서 하는 실수를 지적하고 중국어만의 특징을 잘 알려주고 있어서 어렵지 않게 중국어를 배울 수 있다고 응원하고 있다. 또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데 그치지 않고 학습으로 이어질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오랫동안 영어를 배워왔음에도 입으로 말하기 어려운 만큼 중국어 또한 말로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짚어가고 있다.

 

 

 

 

 

 홍대리와 함께 배우는 느낌을 주는 예를 보여주는데 우리나라의 말처럼 기본구조의 문장을 시작으로 확장해 나가는 것, 리듬을 타거나 패턴을 연습하는 것이 중국어를 빨리 익힐 수 있는 길임을 알려주고 있다. 책을 읽으면서 예를 찾아보고 함께 읽어보았는데 이 발음이 맞는지 참 궁금해지면서 중국어에 대한 관심을 자연스레 불러 일으킨다. 책을 읽기 전에 미리 mp3를 다운 받아 놓으면 들으면서 책을 읽고 발음따라 중국어를 연습해 볼 수 있다.

 

 

 

 

 

 그 단락에서 배운 단어들을 정리해 둔 것인데 중국어를 입문하려는 사람들에게 좋을 듯하다. 성조가 4개인줄 알았던 나는 5개임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다. 4성과 경성이 있다는 사실...

 

 

 

 

 

 부록으로는 마법의 문장 300이 있는데 본책에서 다루지 못한 일상 회화와 단어를 정리해 두었다고 하니 이 책만으로도 회화에 대한 자신감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어떤 언어든 배울 때 문법을 생각하기 보다 입이 터지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 요즘, 이 책을 어학을 배우는데 있어서 쉽게 다가갈 수 있게 만드는 책이다. 홍대리 역시 문정아 선생님이 제시한 방법과 스스로의 노력으로 중국어 천재가 되어가는 과정을 보면서 우리도 중국어와 친해지고 어렵지 않다고 생각한다면 배움에 있어서 자신감이 생각지 않을까 한다. 언어는 꾸준한 반복과 더불어 소리내어 말하는 연습이 꼭 필요함을 다시금 깨달았다. 중국어 천재가 된 홍대리를 만나 중국어는 어렵다는 선입견을 버리고 한걸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우리도 6개월만에 중국으로 대화할 수 있을지 도전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