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감 국어 신유형 실전 180제 (2018년) 수능국어 기출 N제 시리즈 (2018년)
이호형 외 지음 / 레드카펫 / 2018년 1월
평점 :
절판


지난 번에 보감국어에서 비문학 350제를 만나보았는데요, 이번에는 <국어 신유형 실전 180제>를 만나봅니다. 매번 새로운 유형이 일부 출제가 되는 수능에서 신유형을 미리 접해두는 것은 점수를 올리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요. 신유형이기에 이전에 만났던 유형들과는 또다른 유형이라 문제의 출제 경향을 알 수 있는 길이기도 하지요.

 

 

 

 

 

보감 국어 신유형 실전 180제

레드카펫

 

 

어려운 수능 국어 시험대비를 위한 1등급 훈련서인 보감 국어...
문학, 비문학, 신유형, 최고난도 문제등 다양한 시리즈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신유형 또한 풀어봐야 할 문제집 중 하나랍니다.

 

 

 

 

친절하게 책을 활용할 수 있는 tip을 이렇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파트01을 통해 지문과 개념의 접근을 배우고 파트02~04를 분석하면서 풀어보는 시간을 가져보라고 되어 있어요. 해설을 이용하여 자신이 문제에 접근한 방식은 어떤지 비교 분석해보고 오답지도 잘 분석하라고 되어 있어요. 한마디로 해설지는 문제를 풀어나가는 지침서 역할을 해준다는 이야기죠~

우리가 문제를 풀때 단순히 답이 맞다, 틀리다에 초점을 두지 말고 문제를 어떻게 접근하여 풀었는지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찾아내어 다시는 틀리지 않는 것이 중요한 만큼 지침서 역할을 해주는 부분이 있으면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보감국어는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것이 바로 해설인 것 같아요.

 

 

 

 

테마 01은 다양한 형태의 지문을 제시하여 독해 포인트를 찾아서 지문공약 투토리얼을 제공하고 있어요.  한마디로 기출문제를 통해 문제를 분석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는 것이죠~

 

 

 

 

지문을 다 읽고 분석하여 문제를 풀고 나면 마지막에 글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표, 도표, 그림 등과 함께 제시하여 한 눈에 요약하여 보여주는데, 스스로 지문 내용을 잘 이해하였는 알 수 있게 해줍니다. 이것이 바로 지문공약 튜토리얼이 아닌가 합니다.

 

 

 

 

이렇게 지문해석을 하고 확인을 거치고 나면 독해연습을 할 수 있는 연습문제가 제공되고 있어요. 먼저 풀었던 지문해독을  튜토리얼로 확인했다면, 이 문제를 그것을 바탕으로 제시된 문제를 풀어보는 연습을 하게끔 해주는 것 같아요.

 

 

 

 

튜토리얼을 통해 테마 01의 문제들을 모두 접하고 나면 실전문제로 돌입하게 됩니다. 실전문제에는 테마 02 독서 신유형, 테마 03 문학 신유형, 테마 04 문법 신유형이 수록되어 있어요. 독서는 비문학 내용을 다루고 있다고 보시면 된답니다. 사실 국어는 내용파악 능력이 참 중요해요. 지문을 읽고 나서 구조도를 그릴 수 있는 것이 가장 좋은데 보감 국어 신유형의  경우는 튜토리얼을 통해 그런 연습을 할 수 있게끔 해주어 실전문제에서도 적용해 볼 수 있게 되어 있어 좋네요. 신유형을 어렵다 생각하지 말고 미리 접해서 연습해 둔다면 어렵지 않게 문제를 풀어낼 수 있을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