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중2를 위한 빠른 중학도형 - 2학년 2학기 과정, 확률, 도형의 성질, 도형의 닮음
임미연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지스 에듀에서 나오는 바빠시리즈는 우리집 그녀가 잘 보고 있는 문제집이랍니다.
연산시리즈도 했었고 지난해부터는 중학도형을 만나보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바쁜 중 2를 위한 빠른 중학도형을 만나보았어요.
예습을 하기 좋은 문제집이라 이번에도 풀어보기로 했어요.

 

 

 

 

 

바쁜 중2를 위한 빠른 중학도형

이지스 에듀 

 

 

익숙한 표지에 친근감을 느끼는 우리집 그녀.  ㅎㅎ
1학년 중학도형도 만났던 지라 이번에도 군말없이 시작하네요..

 

 

 

 

 

 

중2 과정에서는 확률, 도형의 성질, 도형의 닮음을 다루고 있어요.
우리집 그녀가 그닥 좋아하는 파트가 아니라서 미리 만나두려구요.
그녀 또한 약한 부분을 스스로 알고 있어서 놓치지 않고 보려고 하지요.

 

 

 

 

 

 

 

개념설명부분인데요~ 간단한 듯 하면서도 알차게 되어 있더라구요.
기본개념은 물론이고 앗! 실수라는 코너를 통해 꼭 알아야 할 부분도 짚어주고 있어요.
표, 그림등도 첨부되어 있어서 이해하기도 쉽네요.^^

 

 

 

 

체계적인 도형 훈련을 하기 위해 쉬운 문제부터 유형별로 다루고 있는데,
문제유형은 A~E까지 다양한 단계로 수록되어 있어요.
그리고 <거저먹는 시험문제>는 마무리 부분으로 시험에 자주 나오는 문제들을 다루고 있어요.
이 문제를 통해 학교 시험 문제를 대비할 수 있으니  안심이 되네요.

 

 

 

 

도형의 성질 부분을 풀고 있는 그녀..
예전에는 뭘 시키면 짜증을 부리더니 이제는 좀 컸는지 자신이 해야할 일이다 보니
군말없이 잘 하고 있어서 좋네요.

 

 

 

 

도형이 약한 편인데 이렇게 미리 개념도 알아두고 연습도 하니 결과가 괜찮은 듯 하네요.
바빠도형에서 설명하는 개념만으로도 충분한 듯 해요.
2학년 2학기에 배우는 내용이기는 하지만 1학년 2학기 도형부분을 예전에 만났던 터라 그런지
그닥 어렵지 않게 풀어나가는 것 같아서 안심되네요.
같은 내용을 학년이 올라갈수록 깊이 있게 배우게 되니 기본 개념이 참 중요한 것 같아요.
그러다 보니 같은 시리즈로 꾸준히 보는 것도 나름 좋은 것 같아요.
이렇게 개념 정리와 더불어 문제 연습을 하고 나면 도형에 자신감이 팍팍 생길 것 같네요.

자유학기제라 2학기에는 시험이 없어서 좀 더 알차게 시간을 채워둬야 할 듯 합니다.
셋째 마당도 얼른 풀어서 도형에 대한 부분을 마무리지어야 겠네요.

혼자서 미리 예습할 수 있는 바빠 중학도형~
기본 문제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서 혼자 풀기에 넘 좋아요.
조만간 3학년 도형을 만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