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중학 연산 2권 중학 2학년 과정 - 수.연산.방정식 기적의 중학 연산
기적의 계산법 연구회 지음 / 길벗스쿨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과 중학수학은 차이가 꽤 많이 난다고 해요~
연산에 약한 우리집 그녀를 위해 초등학교때 했던 기적의 계산법에 이어
기적의 중학연산을 만나 본 빨간여우에요.

 

 

 

 

 

 

 

 

 

 

 

 

기적의 중학 연산 2권

길벗스쿨

 

 

 

 

 

 

기적의 중학 연산은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각 권마다 중학교 1년 과정이 들어 있어요.
저는 2권을 만났으니 중 2과정을 만났답니다.

 

 

 

 

 

 

 

 

 

 

 

중 2과정은 유리수와 소수, 지수법칙, 단항식과 다항식의 사칙연산,곱셈공식,
연립방정식, 일차부등식, 연립부등식을 다루고 있어요.
기적의 중학 연산은 이 과정은 1달 또는 2달의 과정의 끝낼 수 있도록
학습계획표가 만들어져 있답니다.
하루 10분, 반복학습으로 완성하는 연산 집중 워크북으로
하루에 10분을 투자하면 부담없이 풀어나갈 수 있어요.
연산이 빠른 아이들은 1달이면 끝낼 수 있을 듯 합니다.

 

 

 

 

 

 

 

 

큰 숫자로 기본적인 설명을 하고 있는데 눈에 확 띄네요.
주요내용에는 색을 넣었구요, 이해하기 좋게 화살표를 이용하여
개념과 더불어 문제를 푸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어서 혼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책이지요.
먼저 큰 그림(VISUAL IDEA)을 보여주는데  큰 숫자가 그림처럼 다가와서
군더더기 없는 명확한 설명처럼 보여서 좋아요.

 

 

 

 

 

 

 

큰 그림으로 보여주는 VISUAL IDEA 개념을 보고 나면
구체적인 수학개념을 만날 수 있는 ACT가 나오고
한 장에 하나의 개념을 담고 있고, 그에 따른 문제가 20여개 이상 있어서
연산 반복 훈련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답니다.
이는 바로 손으로 익히는 연산 방법을 채택한 거라 볼 수 있지요.

 

 

 

 

 

 

 

 

 

 

 

 

 하나의 큰 단원이 끝나면 TEST가 있어요.
앞에서 풀었던 연산 훈련의 효과가 어떤지 가늠할 수 있는 문제라고 볼 수 있어요.

 

 

 

 

 

 

 

 

 

 

 

 

 

 

챕터 1인 유리수와 소수를 풀어 본 부분입니다.
유리수와 소수의 개념을 알고 있었던 우리집 그녀..
하지만 조금 더 깊이 들어간 유한소수, 무한소수, 순환소수, 순화소수 마디등의
용어는 익숙치 않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잘 풀어낸 걸 보니
개념설명부분이 좋았다고 볼 수 있겠지요.
순환마디에 점을 찍는 것은 첨 접해본 거라며 새로운 것을 배워서 좋다고 하네요.
배움의 즐거움을 알게 된 것 같아서 저도 넘 좋더라구요.ㅎㅎ

 

 

 

 

 

 

 

 

 

챕터 1의 마지막 TEST부분인데 결과가 좋으니 성취감도 높은 우리집 그녀..
연산은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매일 조금씩이라도 풀어보려고 하네요.
슬슬 중학교 준비도 해야하는데 이렇게 중학 연산을 미리 만나니 좋네요.
서두르지 않고 꼼꼼히 개념을 만나서 연산에 자신감이 붙었으면 좋겠어요.
기적의 중학 연산은 3권 구성이라 그리 부담도 없고 미리 만나두면 좋을 듯 해요.
실제 중학교에 가서 빠듯하게 시간에 쫓겨서 하는 것 보다
조금 여유있는 초등 때 천천히 해두려구요..
이렇게 미리 연산을 만나고 반복해서 연산력을 높여두면

 실제수학 시험 시간이 좀 여유로워질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