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자습서 6-2 (2016년) - 5~6학년군 수학 4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6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하는 우공비..
초등문제집으로 잘 알고들 계시죠?


이번에 제가 만나본 책은 우공비 자습서 수학이랍니다.
고학년이 될수록 숙제나 수행평가 때문에 자습서가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어요.
그러다 보니 이번 2학기도 우공비 자습서가 유용하겠지요.ㅎㅎ

 

 

 

 

 

우공비 자습서에서 만나는 프로도와 네오...
반가운 친구들이라 그런지 책을 더 자주 보게 된다는요..
그 말은 공부를 더 열심히 하게 된다는 이야기일까요?ㅎㅎ

 


 

 

 

 

 

우공비 자습서의 특징을 한 눈에 보여주는 부분인데요~
교과서 완전학습과 학교시험 완벽 대비의 두 마리 토끼를 만날 수 있지요.

 

 


 

 

 

 

수학에 있어서도 계획표를 세워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습관을 만들어 주는 계획표에요..

계획표를 활용하는 것도 알차게 공부하는 방법이지요.


 

 

 

 

 

6-2학기 수학은 모두 6개의 단원으로 이루어져 있구요.
쌓기나무, 비례식과 비례배분, 원기둥·원뿔·구, 비율그래프,
정비례와 반비례, 여러 가지 문제에요..
이전에도 다루었던 부분들인데 좀 더 깊이있게 들어가는 듯 하네요.

 

 

 

 

 

 

 

본 단원을 들어가기 전 <교과서 속 수학 이야기>와 <미리보는 교과 학습>이 있어요.
앞으로 배울 학습에 대한 호기심은 물론 예습을 할 수 있는 부분이랍니다.

 

 


 

 

 

 

하단에 있는 <우공비 백과>는 수학적으로 사용되는 개념을 설명해줌으로써
쉽고 재미있게 수학을 접근할 수 있게 해주네요.

 

 


 

 

 

 

단원의 기본 개념을 만날 수 있는 해설부분인데요~
그림과 함께 개념을 쉽게 만날 수 있게 해준답니다.
기초적인 것부터 응용된 것까지 그림으로 설명해주고 있어서
이미지 연상방법으로 이해도 쉽게 되면서 원리를 파악할 수 있게 해주네요.



 

 

 

 

 

체험마당, 놀이마당, 이야기 마당은 교과서에 실려 있는 부분으로
숙제 해결을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다양한 예시를 통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을 스스로 찾아낼 수 있게 해준답니다.

 

 


 

 

 

 

 

<공부를 잘 했는지 알아봅시다>와 <문제해결>도 역시 교과서에 나오는 부분인데요~
이는 교과서 보충 심화학습을 할 수 있는 부분이에요.

 

 

 

 

 

 

 

학교 시험 대비를 위한 기본평가- 단원평가 - 창의 서술형 평가가 수록되어 있어요.
각 단원의 소단원마다 기본평가가 수록되어 있어
문제의 양이 꽤 되어 시험대비에도 문제가 없을 듯 합니다.
창의 서술형 평가는 수학에 있어서 꼭 필요한 부분이에요.
스토리텔링이나 서술형 문제의 비중이 높아지고
이 부분은 꼭 풀이과정을 적어가는 연습을 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말로는 풀이하기 쉽지만 글로 쓰기는 어렵기에
이런 문제들을 꼭 필요하지요.

우공비 자습서는 이미지 연상학습도 좋지만 이렇게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를
만나볼 수 있어서 더 좋은 듯 하네요.
우공비자습서 수학으로 2학기에도 교과서 학습과 시험대비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