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소주기율 감옥 대탈출 - 이제 재밌게 외우자!
류재근.문홍주 지음, 박승규 그림, 최완섭 감수 / 화수북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년이면 중학교에 가는 우리집 그녀..
슬슬 과학에도 신경을 써야할 시기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ㅎㅎ
과학은 어렵다고 하면 공부하기 싫어지는 과목이라
쉽고 재미있게 만날 수 있는 책이 좋더라구요.
화학의 기초라 할 수 있는 원소주기율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책을 만나보았어요..

 

 

 

 

원소주기율 감옥대탈출
류재근,문홍주 공저/박승규 그림/ 최완섭 감수
화수북


엉망진창박사의 화학연구소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재미있게 꾸며낸 이야기로 만나는
원소주기율이랍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원소 20개를 만날 수 있어요.
이걸 보니 학창시절에 열심히 외웠던 원소주기율이
머리속에 둥둥 떠오르는 느낌이에요.
그때는 어떻게 외웠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네요.

수소를 비롯한 헬륨, 리튬, 베릴륨, 붕소, 탄소, 질소, 산소, 플루오린, 네온,
나트륨, 마그네슘, 알루미늄, 규소, 인, 황, 염소, 아르곤, 칼륨, 칼슘에 대해 만나볼 수 있었답니다.
연구소에서 20개의 원소가 모두 탈출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되는대요~
가장 기본적인 원소에 대한 개념을 먼저 알려주고
물질적 특징을 알아내는 방법을 그림과 함께 설명으로 풀어내고 있어요.
물론 곳곳에 유명한 화학자들의 모습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이 책에 등장하는 20개의 원소들을 각각의 캐릭터로 그려내어 특징을 보여주네요.
이들을 몬스터로 비유하여 그들의 특징, 실험방법,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답니다.


 

 

 

원소와 관련된 다양한 법칙이나 새로운 원소를 만들어내는 결합의 모습, 원리등을
그림과 함께 보여주니 이해하기도 쉽고,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해진답니다.
개성있는 캐릭터를 통해 흥미를 유발하여 자연스레 원소 주기율을 알아가게 되는
과정이 참 좋은 책인 것 같아요.

글 속에 박사님과의 대화가 들어 있는데 우리가 가질 수 있는 질문이나 의문에
대한 답을 통해 또다른 배경지식을 쌓을 수도 있어요.
각 원소의 이야기 마지막에는 <요원능력 검증>을 할 수 있는 문제들이 있는데
이것을 풀어보는 것도 재미있더라구요.
원소에 대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읽다보면 어느새
원소주기율표를 자연스레 외우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원소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화학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해주네요.

우리집 그녀와 저는 이 책을 읽고 원소에 대한 문제를 서로 내고
맞추기를 했는데 참 좋아요.
이렇게 하나하나 알아가다 보면 과학에 대한 흥미도 높아질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