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자습서 5-2 (2015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5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 자습서와 함께 하는 2학기....

이번에는 우공비 자습서 수학을 만나봅니다.

 

 

 

우공비 자습서

수학 5-2

좋은책신사고



전과보다 꼼꼼한 완전학습을 꿈꾼다면 우공비자습서가 좋아요.

사실 교과서 문제가 비교적 쉬운 편이라고 하지만 간혹 이해가 안되는 문제들을 만나볼 때도 있어요.

그럴때는 이렇게 우공비자습서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워낙에 설명이 쉽게 간결하게 되어 있어서 말이죠~~

 

  

 

 

우공비 자습서에는 학습하는 아이들의 흥미유발을 위해 <교과서속 수학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데

앞으로 배울 수학에 관한 이야기라 도움이 되더라구요.

그리고 <미리보는 교과학습>을 통해 배우게 될 내용을 훑어보기도 할 수 있구요..

 

 

 

 

수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개념인데요~ 이 개념이 제대로 세워져야 어려운 문제도 척척 풀 수 있다는 사실~~

다 알고 계시죠~~

기본적인 설명과 더불어 날개부분에 개념을 다질 수 있게 <개념탄탄>이라는 부분도 있으니

혼자서 공부하기에 충분한 요건을 갖춘 책이지요.

 

 

 

 

자습서라 교과서의 문제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데요~

교과서에서 배운 내용을 한 번에 정리하는 <공부를 잘했는지 알아봅시다>부분이에요.

교과서 문제에 대한 풀이가 기본적으로 잘 되어 있지만

<비법노트>를 통해 오답을 피해갈 수 있도록 한 번 더 짚어주네요.

이 비법노트는 좀 더 수학을 빨리 풀어갈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밑거름이지요.

 

 

 

 


자습서이지만 적절한 문제로 학교시험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기본평가- 단원평가- 창의서술형평가의 순으로 문제를 만나볼 수 있어서

학교시험대비로도 손색이 없네요.

게다가 기본 개념이 중요하다보니 소 챕터마다 기본문제가 풍성하게 수록되어 있답니다.

 

 

 

 

 

자습서라 문제의 양을 우습게 보던 우리집 그녀...

천천히 풀어가는데 생각보다 문제의 양이 된다며 작은 한숨을....

생각했던 것보다 문제가 많다보니 이것만 풀어도 될 것 같아요~ 하네요.ㅎㅎ


전과와 문제집이 한 권에 있어서 굳이 따로 문제집을 구매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하지만 좀 더 심화된 문제나 학습적으로 의욕에 불타는 학생들은 문제집을 구매해도 될 것 같아요.

전과의 기능과 문제집의 기능이 적절히 구비된 우공비 자습서....

학교숙제도 ok~~ 시험대비도 ok~

2학기를 우공비 자습서로 시작한 것은 잘 한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