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수학 5-2 (2015년) 초등 셀파 해법 시리즈 2015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1학기에는 우등생 해법 문제집으로 공부를 했던 우리집 그녀..

2학기에는 조금 더 깊이있게 하기 위해 셀파수학을 시작했답니다.

자기주도학습을 하기에 좋은 교재라 스스로 학습이 가능하도록 해줄 것 같아서 말이죠~

 

 

 

 

셀파 해법수학 5-2

천재교육

 

 

 

 

 

자기주도학습의 기본이 바로 스케줄을 짜는게 아닌가 해요.

그래서 스스로 공부의 양과 더불어 계획을 짤 수 있도록 했는데요~

방학을 24일에 하다보니 시작은 27일부터 하기로 했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확인을 했는데 오늘이 3일째.. 계획대로 진행은 하고 있더라구요.

작심삼일을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는 하네요..ㅋㅋ

 

 

 

 

 

 

2학기 수학을 방학동안 훑어보면 좋으련만 기간도 짧고 캠프도 있고해서 힘들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찬찬히 꼼꼼히 시간을 두고 하자는 이야기를 했더니

부담도 덜하고 마음이 여유로운지 알아서 풀더라는요~

그래서 몰래 사진에 담아보았네요.ㅎㅎ

 

 

 

 

 


셀파해법수학은 처음 접해보았는데 우등생 해법보다는 조금 난이도 있는 문제들이더라구요.

소수가 무엇인지 기본적인 개념과 더불어 신화와 함께 보니 좋더라구요.

사실 고고학을 전공한 친구가 이집트를 갔다가 목걸이를 선물로 주었는데

그것이 바로 호루스 신화에 나오는 '라의 는'이었어요.

왠지 익숙한 그림이라 흥미롭게 읽어나가는 그녀를 보니 좋더라구요.

 

 

 

 

 

교과서 기본개념이 한 쪽면에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요.

개념을 간단한 문제로 풀면서 빈칸을 채워나가게 되어 있구요..

유형별 문제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기본 문제가 끝나면 유형별 문제 익히기로 문제와 친숙해지도록 해줍니다.

오늘이 21페이지까지라 보니 거의 다 맞았는데 마지막에 2문제 틀렸더라구요.ㅎㅎ

자신이 생각을 잘못해서 그런거라고..ㅋㅋ 금새 고치기는 하더라구요.

유형익히기 문제가 끝나면 오답피하기- 응용다지기문제들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그리고 오답피하기에는 QR코드가 있어서 동영상 특강을 쉽게 만날 수 있어요.

굳이 사이트에 접속해서 보지 않아도 스마트 폰만 있으면 볼 수 있으니 편리하더라구요.

이렇게 동영상 강의도 제공되니 자기주도학습으로 하기에 더 좋은 초등수학교재인것 같아요.


셀파해법수학은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한 권으로 만날 수 있고

해설서 또한 구체적이고 자세한 설명을 담고 있어서 스스로 학습하기에 딱이네요.

사실 설명도 무지 중요한 일부라 틀린 문제의 경우 제대로 파악하고 넘어가는 것이 중요하잖아요.

그러다 보니 해설서 역시 자세한 것이 좋더라구요.


2학기는 자기주도적으로 수학을 해나가기를 기대해봅니다.

초등수학교재로 셀파해버수학 추천해봅니다.

자기주도적학습이 될 것 같아요.^^

 

 

 

 

 

 

요건 세계지도인데요~ 이번에 온라인 4대서점이나 직거래 서점에서 교재를 구매하시면 조건에 따라

사은품으로 주시는 건대요~ 제대로된 세계지도에요.

모든 지역이 영어로 기재되어 있고 상당히 구체적이고 섬세하고 표현이 되어 있더라구요.

지도가 상당히 좋아요.  잘 찢어지지도 않는 재질이라 오래 보관해도 좋구요.

 이런 사은품 받기도 쉽지 않으니 한 번 만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