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이름은 패딩턴 파랑새 패딩턴 시리즈 1
마이클 본드 글, 페기 포트넘 그림, 홍연미 옮김 / 파랑새 / 2014년 12월
평점 :
절판


50여 년 동안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받아 온 <패딩턴>을 이제야 책으로 만나게 되었답니다.. 최근에 영화로도 상영되어 아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꼬마곰 패딩턴, 이렇게 책을 만나니 감회가 새롭네요.  이 꼬마곰이 어떤 모험을 하는지 궁금해하며 책을 펼치게 되었어요. 우리집 그녀는 책을 받자마자 그자리에서 다 읽어내더라는요.. 그만큼 한 번 읽기 시작하면 끝까지 읽게 되는 매력이 있는 책이었어요.


 페루에서 건너온 작은 곰은 영국의 패딩턴 기차역에서 딸을 마중 나온 브라운씨 부부를 만나 가족이 됩니다. 패딩턴 역에서 만났기에 꼬마곰의 이름은 패딩턴이 되지요. 말도 잘하고 셈고 잘하고 여러가지고 영리한 면모를 보여주는 이 꼬마 곰은 현실에 존재할까요? 그런 의미에서 판타지와 같은 느낌으로 다양한 모험을 즐기게 되는 과정을 그려내고 있어요. 말썽꾸러기의 면모를 물씬 풍기지만 우리는 그 속에서 꼬마 곰의 사랑스러움을 느낄 수 있어요. 그래서 아이들에게 아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주인공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패딩턴을 통해 일상의 모험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은 흥미를 가지고 그 모험 속으로 빠져들게 될 것 같아요.


 브라운 부인이 말하길 "꼬마 곰과 산다는 것은 참 근사한 일이에요"라고 합니다. 그만큼 이 꼬마 곰은 사고뭉치인기 하지만 사람들을 즐겁게 하고 재미있게 만들어주는 존재겠지요. 영화보다는 좀 더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는 책이라 영화를 본 어린이나 그렇지 않은 어린이 모두 읽어도 좋을 책이네요. 패딩턴 역시 시리즈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다음 이야기도 넘 궁금해지는 것 같아요. 또 어떤 모험 속으로 우리를 데려갈지 알고 싶어지네요. 꼬마 곰 패딩턴과 모험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당장 책을 펼쳐보세요.. 즐거운 여행이 될 거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