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 산장 살인 사건 히가시노 게이고 산장 3부작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김난주 옮김 / 재인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히가시노 게이코 작가의 작품을 맨 처음 만난 것은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이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작가의 색다른 이야기 전개에 푹 빠지게 되었다. 워낙에 치밀하게 짜여진 구성이 맘에 들었다. 게다가 이번 이야기는 추리 소설에 열광하는 나에게 기대감까지 더해주며 눈길을 끈 책이다. 반전을 거듭하는 이야기에 매료되었다. 스릴이 가득한 추리소설의 장점과 이야기가 잘 어울어져 순식간에 책을 독파했다.

 

 교통사고로 한 쪽 발목이 절단되어 의족을 사용하는 도모미.. 그녀는 병원에서 다카유키를 만나 사랑을 하게 되고 결혼을 하기로 한다.하지만 의문의 교통사고를 당하고 혼자가 된 다카유키는 별장에 초청이 된다. 도모미의 죽음이후에도 도모미 가족과 관계를 유지하던 그는 도모미 가족과 즐겁게 시간을 보내려는데 은행강도들이 들어온다. 혼란속에서 살인사건이 일어나고 자신들의 계획이 모두 실패로 돌아가는데... 과연 그 살인사건의 범인은 누구일까? 그리고 도모미의 죽음에 대한 비밀을 밝혀질 것인지?

 

 이야기를 읽는 내낸 궁금증을 자아내며 하나씩 이야기를 전개해가는 과정이 흥미롭다. 원래가 추리 소설을 읽다보면 인물에 관심을 두며 읽게 되는 초인지를 발휘하며 범인이 누구일지 찾아가게 된다. 책을 읽으면서 머리를 굴리는 나를 오랜만에 발견했다. 인질과 강도사이의 벌어지는 일들이 약간은 허술해 보이기는 하지만 노부히코의 이야기를 듣는 순간 당했다~~라는 마음이 들었다. 은근이 누군가를 염두에 두었지만 이런 식으로 범이으로 밝혀질지는 생각도 못했다. 정말 반전이 돋보이는 이야기다. 이번 이야기 역시 히가시노 케이코만의 특별함을 만날 수 있었다. 오랜만에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며 힐링하는 시간이었다. 다시금 열독을 할 수 있게끔 만들어주는 시간이었다. 히가시노 게이코만의 특별함을 만날 수 있는 책을 읽고 싶다면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추리 소설의 또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