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별난 사람들의 와글와글 그림 한자 - 사람 ㅣ 내 친구 한자툰 4
벼리 강 글, 김윤정 그림, 임완혁 감수 / 그레이트BOOKS(그레이트북스) / 2014년 8월
평점 :
그레이트북스에서 나오는 내친구 한자툰~~ 처음 나왔을 때부터 신선한 기획이라 제 눈을 사로잡았고 우리집 그녀 또한 좋아한다.
벌써 4번째 책이 나왔더라구요. 요 시리즈는 주제별로 한자를 묶어서 만날 수 있는데요~ 우리몸, 자연, 동물에 이어 사람편이 나왔다. 본 책과 더불어 한자툰 놀이터라는 워크북과 함께 구성되어 있다. 한자는 익히는 것도 중요한지라 꼭 필요한 워크북...
이 책에서 보여주는 한자가 좋았던 이유는 간단한 1개의 한자로 그와 연관된 복잡한 한자 10개를 확장해서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한자와 관련된 책들은 단순히 이야기 속에 한자를 인용하거나 또는 그 한자를 사용하는 쓰임새 정도를 익힐 수 있는 것에 불과하지만 한자툰에서 여러 한자들중에 중심이 되는 기본적인 한자 1개를 그림과 함께 보여주면서 그 한자가 부수로 들어간 조금 더 복잡한 한자를 연계해서 만나볼 수 있기에 어휘확장에도 좋은 것 같다. 기본적인 개념을 짚어주면서 동시에 그림이나 사진등을 활용하여 장기기억으로 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한자툰인만큼 간단한 만화와 말풍선을 통해 한자의 쓰임새를 보여주고 있다. 많은 한자를 만날 수는 없지만 핵심적인 한자를 통해 연계, 확장할 수 있어서 부담없이 학습할 수 있다. 우리집 그녀의 경우는 책을 쓰윽 읽어나가면서 한자를 눈에 담아두는데 워크북을 통해 그 한자들을 되새기며 익힐 수 있어서 좋다.
그림들을 일반 책들과는 달리 평범해보이지 않는데, 책을 보는 아이들도 직접 그릴 수 있는 것처럼 간단명료하다, 복잡하지 않아서 그림으로 받아들이기도 좋고 한자로 받아들이기도 좋은 듯하다. 어렵지 않게 설명되어져 있어서 좋고 아이들의 흥미를 돋울만한 만화들로 한자를 만날 수 있어서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처음에는 지식책처럼 보여서 꺼려질수도 있으나 첫장은 넘기면 신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그림 한자가 흥미로워진다. 한자가 만들어지는 기본적인 원리부터 그와 관련된 어휘나, 한자에 담긴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어서 즐겁게 한자를 만날 수 있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