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를 발칵 뒤집은 어린이 로스쿨 - 한국사편, 사고력과 논리력을 키우는 법정 체험 어린이 로스쿨 시리즈 3
유재원.배정진 지음, 최현묵 그림 / 아울북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로스쿨 시리즈는 참 색다르게 접근하고 있어서 제가 참 좋아하는 책이랍니다.

이번에는 한국사를 주제로 해서 역사의 재미를 더하고 있답니다.

우리의 역사적 사건을 법정에 세워 무죄냐, 유죄냐를 따져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겠더라구요.

한국사에는 정말 많은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데 그 사건들 중에서 한 번쯤 궁금했을 법한 이들을 만날 수 있으니

역사에 흠미를 가질 수 있게 유도하는 것 같아요.

검사와 변호사를 통해 양측 주장을 읽어보고 각각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있는지도 알 수 있더라구요.

검사와 변호사, 판사등은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여전히 인기있는 직업임에 틀림없지요.

실제 모의법정에서 진행하듯 이야기를 끌고 나가니 책을 읽는 이로 하여금 직접 법정에 선 듯 한 느낌을 이끌어내더라구요.

 

삼국시대부터 근대사회까지 그 긴 기간을 다루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루하지 않답니다.

짧지만 그 시대의 사건을 이야기로 만날 수 있고 그것을 통해 당시 시대도 살짝 엿볼 수 있네요.

부분부분을 다루고 있는 역사적 사건으로 인해 역사에 관심을 가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말이죠~

스스로 배심원이 되어 어떤 판결이 옳은지 생각해보는 것은 쉽지 않지만 나름의 기준과 잣대를 가져볼 수 있겠지요.

게다가 법률용어 또한 그체적으로 설명하고 있어서 그 개념또한 짚어가며 판결해볼 수 있다죠~

한국사에 숨겨진 다양한 법률 이야기를 만나보고 다양한 관점에서 사건을 바라보는 눈을 가질 수 있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을 것 같은데 바로 이 어린이 로스쿨이 그렇게 이끌어줄 수 있을 것 같네요.

흔히 그냥 아~ 그렇구나~하고 지나갔던 일들을 새롭게 생각해보는 시간~

바로 어린이 로스쿨을 만나보면 그런 시간을 가질 수 있답니다.

사고력과 논리력, 열린 사고를 키울 수 있게 해주는 법정체험~ 해볼만 하답니다.

다양한 관점에서 재미있는 한국사를 만나보는 시간이 되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