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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텔링 해법 과학 4-1 - 3~4학년군, 2014년 ㅣ 초등 스토리텔링 해법 과학 2014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에 스토리텔링 해법과학을 만나보았습니다.
아이가 4학년 되면서 교과서 개편이 있었고
스토리텥링이 강화되면서 예전과는 다른 교과서, 문제집들이 많이 나오고 있었지요.
저학년 때는 국어와 수학을 해법을 사용했었는데요~
그만큼 익숙한 것이 바로 천재교육의 해법시리즈였답니다.
교과개정에 맞추어 나온 스토리텔링 해법과학~
진정한 스토리텔링의 모습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한 눈에 보는 스토리텔링 해법과학은 본교재와 워크북으로 이루어져 있느데요~
본교재의 경우 5단계로 나누어 진행되고 있고
워크북의 경우는 3단계로 나뉘어져 진행되고 있답니다.
공부할 내용이라는 제목으로 단원별 정리를 그림과 함께 해두니
무엇을 배울지 금방 알 수 있겠더라구요.
사진과 함께 말풍선으로 질문을 던지로 아이들로 하여금 재미있게 답을 해보면서
내용에 대한 흥미를 일끌어 내고 있네요..


이렇게 일반적 문제집에서 보는 딱딱한 내용정리가 아니라
서술형으로 이야기를 하듯 자연스럽게 주요내용을 설명해주고 있더라구요.
공부라는 느낌보다는 책을 보는 듯한 느낌으로 공부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주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서술형 이야기가 끝나면 꼭 알아야 하는 개념과 더불어 간단한 문제를 만날 수 있어요.
간간히 카툰을 이용하기도 하고 실사등을 이용하여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받아들이게 만들어졌더라구요.
게다가 큰 그림으로 세세하게 설명해주니 기억에도 오래 남을 듯 합니다.
흔히 그림은 글보다 기억하기 쉽다고 하잖아요~
그런 부분에서도 아이들의 눈을 사로 잡을 수 있겠더라구요.

소단원이 끝날때마다 확인문제를 만나보면서 자신이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점검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소단원들의 개념에 대한 설명과 확인문제가 끝나면
<정리해보자>는 코너가 있는데 내용이 한눈에 정리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것 같네요.
마지막 단계로는 <스토리플러스>가 있는데
여기서는 앞에서 나왔던 과학적 내용과 관련된 배경지식을 얻을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지요.
평상시 느낄만한 궁금증과 그에 대한 답을 만남으로써 과학에 대한 흥미는 물론 관심을 가지게 해주는 것 같아요.
이렇게 스토리텔링 해법과학은 steam교육을 잘 접목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답니다.
실생활은 물론 생활속에서 접하는 이야기들과 연관하여 과학적으로 풀어내고 있는 책이라
스토리텔링이 제대로 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다른 문제집보다 좀 더 재미있고 쉽게 과학을 만날 수 있는 것 같아요.
아이 역시 스토리텔링이 잘 된 해법과학을 더 잘 보고 있답니다.
부록으로 있는 워크북인데요~ 학교 시험대비에 참 좋을 것 같아요.
본책은 스토리텔리으로 개념을 설명하고 있다면
워크북은 오목조목 주요내용을 도표화 해서 핵심적으로 보여주고 있으니
시간도 절약하면서 알차게 시험대비 할 수 있겠다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평소에는 본책으로 진행하다가 시험때는
개념정리- 개념확인문제-서술형논술형 평가로 진행되고 있는 워크북이 도움이 많이 될 듯 하네요.
서술형논술형 문제가 증가하고 있어서 학교시험에서도 어렵지 않게 문제를 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천재교육에서 나온 스토리텔링해법과학~
새교과과정이 잘 반영된 문제집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