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파고스 - 섬의 탄생과 생물의 진화 이야기 스콜라 똑똑한 그림책 1
제이슨 친 글.그림, 윤소영 옮김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갈라파고스~ 다윈의 진화의 근거가 되었던 섬...

하지만 그곳에 대해 잘 알지는 못했지요. 얼마전 예능 방송에서 나왔던 곳이라 더욱 관심이 가게 되엇다는...

동식물의 천국인 갈라파고스를 동화로 만나보았답니다.

 

 

 

 

갈라파고스

제이슨 친 글,그림/ 윤소영 옮김

스콜라

 

 

다윈에서 만났던 갈라파고스...

우리집 그녀가 참 궁금해 했는데 책을 펼치니 고맙게도 이렇게 나와있네요..

 

 

 

 

갈라파고스는 하나의 섬이 아이라 여러 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제도라는 말을 쓰네요.

이 갈라파고스 제도는 남미의 에콰도르에 있다고 해요..

 

 

 

 

 

동식물의 천국인만큼 많은 식물과 동물로 이루어져 있어요..

이렇게 소개해주니 참 좋네요.

 

 

 

 

 

600만 년 전 , 까마득한 옛날

바닷속에서 섬이 하나 떠오르게 됩니다.

바다의 섬들은  바닷속에서 잠자던 화산폭발로 만들어진다고 해요.

갈라파고스 역시 이런 형태로 나타난 섬이고 할 수 있지요.

 

 

 

 

 

이 책에서는 갈라파고스의 한 섬을 예로 들어

섬의 탄생, 성숙기, 쇠퇴기로 나누어 이야기를 들려주고, 어떻게 살아가는지를 말이지요.

섬이 만들어진 초기에 살게 된 동식물이 성숙기, 쇠퇴기에는 어떻게 변해가는지 그림으로 만날 수 있어서 좋네요.

갈라파고스에 살고 있는 다양한 동물, 식물의 모습 변화를 통해

그들이 환경에 맞추어 어떻게 변화해 가는지 그림으로 보여주고 있답니다.

결국 변화되는 환경에 적응하고 진화해 가는 동식물만이 살아남는다는 원리를 보여주고 있지요.

 

 

 

 

바다에 떠오른 섬들은 가라앉기 마련인가 봐요~

섬또한 본래의 모습과 점차 달라지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사라지게 된다는 것...

결국 이 갈라파고스의 한 섬이 바닷속으로 사라지고

그 섬에서 진화하여 남은 후손들은 지구상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휘귀한 생물들이라고 해요.

갈라파고스 제도는 여러 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보니

하나의 섬이 가라 앉으면 다른 섬으로 이동하며 살아가야 한다고 해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하다보니 생물들의 모습 또한 휘귀하게 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부록에는 다윈과 갈라파고스, 갈라파고스제도, 갈라파고스의 고유종또한 만나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동화책이지만 알찬 이야기를 이렇게 담고 있어서 갈라파고스에 대해 제대로 알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 되었어요.

 

우리집 그녀는 갈라파고스에 언젠가 한 번 가보고 싶다고 하네요.

동물을 그닥 좋아하지 않는 그녀이지만 휘귀 동식물이 많은 곳이라 흥미라 생기나 봅니다.^^

어렵지 않게 갈라파고스 제도에 대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어서 아이들이 참 좋아할 것 같아요.

지질학적, 생물학적으로 접근한 방법이 넘 좋았던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