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23 - CSI, 여름 방학에 생긴 일, CSI 시즌 3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23
고희정 지음, 서용남 그림, 곽영직 감수 / 가나출판사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에는 이 책이 만화형식으로 책인줄 알고 아이에게 보여주지 않았답니다.

그런데 어느날 아이가 학교 도서관에서 이 책을 빌려왔더라구요.

제가 우려하던 만화도 아니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과학지식을 알려주더라구요.

책에 대한 고정관점이 깨어지는 순간 저 조차도 이 책이 좋아졌답니다.

벌써 23권이 나왔네요.. 도서관에서 한권 한권 빌려 읽던 아이는 이책을 보더니 환호성을 지르더라구요.

하교하자마자 거실에서 순식간에 읽어내려 가던 아이의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더라구요.

시리즈지만 내용으로 연결되지 않으니 한권 한권 따로 읽어도 좋은 책이네요.

추리소설을 워낙에 좋아하던 저도 이 책에 반했답니다.

추리로 배우는 교과서 과학이라 더욱 맘에 들었어요.

CSI에 등장하는 인물이 아이와 같은 또래라 더욱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오면서 책을 읽어가는 동안 함꼐 추리해가면서

증거도 찾고 범인도 찾아가는 과정이 흥미롭게 전개되고 있답니다.

 

언젠가 과학실험에서 표면장력에 대한 실험을 했는데 선생님께서 질문을 하셨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우리 아이가 손을 들어 발표를 했다고 해요.. 선생님꼐서 정답이라고 선물을 주셨다고 하네요.

그래서 제가 어떻게 알았니? 했더니 <어린이 과학형사대CSI>에서 본 내용이라고 하더라구요.

책을 재미있게 읽고 이렇게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으니 정말 유용한 책이 아닐 수 없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것도 이해가 가고 교과서와도 연계되는 과학지식이 참 마음에 드네요.

쉽고 재미있게 과학지식을 접할 수 있어서 이해도 잘 되고 흥미로운 사건들로 호기심도 자극하는 과학형사대CSI...

앞으로는 어떤 사건으로 우리를 사로잡을지 궁금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