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슈퍼스타 구구 씨의 그림 한자 쑈! - 우리 몸 ㅣ 내 친구 한자툰 1
벼리 강 글, 김윤정 그림, 임완혁 감수 / 그레이트BOOKS(그레이트북스) / 2013년 8월
평점 :
아이가 초등학교 들어가서 가장 많이 접하고 있는 책들이 그레이트북스 책들인데요~
요기서는 전집이 주로 나오는데 이번에 재미있는 단행본이 나왔습니다.
한자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잇는 <슈퍼스타 구구씨의 그림 한자쑈!> 랍니다.
한자학습만화로 한자를 하고 있는 딸에게도 더없이 좋은 책이라 할 수 있지요.
기존의 한자학습만화와는 차별적인 모습이 신선하게 느껴지더군요.~
내친구 한자툰의 첫번째 내용을 우리몸을 중심으로 하고 있어요.
이미지 리마인드 시스템을 이용한 3단계로 진행되고 있네요.
어미자로 출발하여 가족자로 확장, 한자어로 응용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한자의 시작은 상형문자라 할 수 있는데 그 상형문자는 그림과도 같다고 할 수 있지요.
그림한자쑈~라는 말에서 상형문자가 연상되더라구요..
그렇다면 구구씨는 과연 누구일까요? 바로 우리의 입을 이야기 한답니다.
우리의 입은 한자로 읽으면 구(口)라고 할 수 있지요.. 따라서 구구씨는 바로 우리의 입을 이야기 하고 있어요.
이 구구씨가 한자와 더불어 연관되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간단한 카툰으로 보여주고 있는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쉽게 이해될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어요.
어미자를 시작으로 그와 관련된 가족자가 여러 개인데 연관성있게 나오니 아하~ 하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더라는....
확실히 기존 줄거리를 가지고 이야기하면서 대화속에 나오는 한자학습만화와는 차별화 되는 느낌이 팍팍 듭니다.
이 책은 한자와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웃음을 유발하면서 자연스레 한자를 접할 수 있게 해두었더라구요.
게다가 기준이 되는 어미자를 중심으로 확장을 하다보니 가족자가 자연스럽게 확장되면서 연결되는 느낌이랄까?
역시~ 고심끝에 만들어진 책임이 여실히 느껴집니다.
또 부록처럼 있는 <한자툰 놀이터>로 복습도 할 수 있어서 학습적 효과도 클 것 같네요.
재미있게 한자를 배우며 익일 수 있는 내친구 한자툰~ 다음 이야기도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