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열두 달 명절이야기 오십 빛깔 우리 것 우리 얘기 1
우리누리 글, 김병하 그림 / 주니어중앙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는 매달 명절이 들어 있어요..
이런 명절중 제대로 모르는 것도 많답니다.
유두나 중양절은 저도 잘 모르는 명절이지요..
우리 아이에게 우리의 것을 제대로 알려주기에 참 좋은 책을 만났어요.
오십 빛깔 우리것 우리얘기 시리즈인데요..
그중 신나는 열두달 명절이야기를 만났어요.

매달 있는 명절에 대한 이야기를 우리가 명절에 행하는 풍습과 먹거리로 풀어내고 있어요.
이를 통해 우리의 전통 음식에 대해서도 잘 알게 된답니다.
게다가 교과서와 연계하여<쏙쏙! 명절 속에 숨어있는 과학적 원리를 찾아요>코너를 통해
우리조상들의 과학적인 생활과 슬기를 만나볼 수 있어요.
명절에 행했던 다양한 일들 속에서 과학을 찾아낼 수 있더라구요.
그러다 보니 우리의 것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만드는 것 같아요,
아이는 벌써 방패연을 만들어 보고 싶다고 하네요.

우리의 명절은 서로서로 함께 하는 정서가 담긴 소중한 것이지요.
이런 명절을 제대로 알고 지켜나갈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책이에요.
각 명절에 담긴 의미를 배움으로서 아이들에게 우리 명절의 고유함을 알게 만드는 책이랍니다. 

백두낭자와 한자도령과 함게 알아보는 전통음식에서
우리의 음식에 담긴 이전에는 몰랐던 깊은 의미도 만날 수 있게 되어 참 좋은 것 같아요..
우리의 명절과 전통음식, 과학의 원리까지 두루두루 만날 수 있고
이 모든 것이 교과와 연계되어 학습적으로도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