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마더텅 전국연합 학력평가 기출문제집 고2 국어 독서 (2021년) 마더텅 전국연합 기출문제집-까만책 (2021년)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2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고등학교에 들어가니 내신과 수능을 모두 놓칠 수가 없다보니 기출문제집을 빼놓지 않고 보게 됩니다. 내신 시험에 수능 문제들도 다수 포함되기도 하고, 특목고나 과고가 아닌 이상 내신만으로 대입준비를 하기란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만나본 책이 마더텅에서 나온 <전국연합 학력평가 기출문제집>이랍니다.

 

 

 20201 마더텅 전국연합 학력평가 기출문제집

 고2 국어 독서

 

 국어는 크게 문학과 비문학, 언매와 화작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지요. 우리집 그녀는 고등학교 들어가고 나서 학평을 2번 보았는데 아직 1학년이라 그런지 비문학은 좋은 성적이 나오는 편이나 문학이 엄청 약합니다. 그러다 보니 문학에 더 신경을 써야해서 이미 문학편을 구매해 두었구요, 비문학인 국어 독서도 놓치지 않기 위해 만나보아야 하지요.

 

 

 

 

  마더텅 까만책으로 유명한 학평 기출문제집은 4주 28일 완성을 기본으로 하고 있지만 기말고사가 크리스마스 이브에 끝났답니다. 그래서 12월 초에 좀 풀고 기말고사 끝나고 풀기 시작하니 열흘 정도 풀게 되었네요. 기출문제에 실려있는 내용을 목차에서 자세히 만나볼 수 있어요.

 

 

 

 보통 4가지 파트로 만날 수 있는데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입니다. 인문에는 철학이 주류를 이루는데요, 역시 철학사상등을 시간이 되면 읽어두는 것이 좋은 듯합니다. 독서 편식이 있던 우리집 그녀 역시 쉽지 않는 부분이지요. 그래서 더 기출문제집을 보아야 할 것 같아요.

 

 

 

  연필로 풀어두어서 그렇게 티는 나지 않는데 확대해 보시면 보여요. 역시나 헤겔이나 마르크스, 로크 등이 지문에서 보이네요. 저도 사실 깜깜한 부분이라 그녀가 풀고 나면 꼼꼼히 답안지의 설명도 보게끔 해요. 나름 본문에 줄을 그어가며 풀었더라구요. 빠른 시간내에 지문을 읽으면 좋지만 문제를 통해 추론해 나가도 좋을 듯한데, 역시 자주 접하고 풀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새로운 지문을 만나고 주로 등장하는 이야기, 인물등을 파악하며 확장해 나가면 다른 문제들도 쉽게 풀어나갈 수 있을 것 같아요.

 
 

 

 답안지의 풀이가 매우 자세하고 글의 내용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네요, 게다가 각 문제에 대한 해석과 더불어 보기까지 확실히 짚고 넘어갈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사회 파트는 저랑 동떨어진 것이라 더욱 어렵게 느껴지는데 간간히 뉴스와 신문을 읽는 그녀에게는 조금 나아보입니다. 사실 독서시간을 만들라면 만들 수 있는데 시간이 없다고 하니 요런 건 사설이나 이런 부분을 이용해 동향을 파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이해하기 쉽게 자세한 설명으로 해설지가 되어 있고 기출문제집을 통해 문제 동향을 파악하고 어느 파트의 어떤 부분이 나오는지 파악하기도 좋은 것 같아요.

 

 고등이 되고 보니 해야할 것들이 무지하게 많은데 학교를 가지 않고 인강으로 듣고 있으니 제대로 되는지 모르겠어요. 일반고로 진학이 되고 보니 줌 수업도 몇 개 진행되지 않고 학생을 집중시킬 만한 것이 없네요. 아쉬운 마음을 채울 수 있는 마더텅 전국연합 학평 기출문제집이랍니다. 내신과 수능을 모두 잡기 위해서는 이런 기출 문제집 하나는 가지고 있어야 할 것 같아요. 이제 방학 전까지 또 온라인 수업이 적극 활용하려고 하네요. 고등문제집으로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