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비 고등 수학 확률과 통계 (2022년용) 고등 굿비 수학 (2022년)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마쿰라우데가 만든 수능입문서 <굿비>는 전체 9강으로 단기간에 끝내는 개념+실전 문제집이에요. 얇은 책이니 만큼 자세한 개념 설명보다는 수능과 관련된 기출문제집이라 보아도 될 것 같습니다.




굿비- 확률과 통계
이룸이앤비

 새로운 교과과정에 맞춘 문제집으로 핵심유형과 학교기출 문제, 수능, 평가원, 교육청 기출문제를 수록하고 있습니다.



  고등에서는 내신대비에서도 수능에 출제된 문제 유형이나 지문을 심심찮게 만나볼 수 있어서 배우고 있는 내용과 관련한 수능기출문제들도 꼭 보아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그에 걸맞게 이 책은 학교 기출문제 이외에도 수능 기출문제, 평가원 문제들도 한 번에 만날 수 있으니 참 좋네요. 여러 권을 책을 하기에는 부담이 있는만큼 단권화로 만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어요.



  간단하게 개념과 확인문제, 개념α로 이루어져 있고 개념서보다는 핵심 개념 부분만 만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심유형으로 개념 정복하기- 기출문제로 내신대비하기- 수능기출문제로 대단원 마무리하기로 이루어져 있으며 문제의 양은 부담이 없어요. 단기간에 마무리하는 책으로 구성이 좋은 것 같아요.



  <핵심유형으로 개념 정복하기>에는 핵심유형과 그에 대한 가이드, 그 유형과 관련된 문제를 한 번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문제 접근 방법을 가이드로 제시하고 있으니 핵심유형 풀 때 적극 활용하고 내신 대비 문제나 수능기출 대단원 문제들은 가이드 없이 잘 풀어낼 수 있어야 합니다. 즉, 핵심유형과 가이드를 확실히 해두면 뒤에서는 부담없이 풀 수 있겠지요.




 기출문제로 내신대비하기에는 앞에서 보았던 개념과 핵심유형에 연계한 학교 기출 문제를 통해 학교 시험경향을 스스로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게다가 요즘 늘어가는 서술형 비중이다 보니 서술형문제들도 만날 수 있게 구성해 두었네요.


   대단원 마무리에서는 수능, 평가원, 교육청 기출문제를 통해 좀 더 다양한 문제를 접할 수 있게끔 하고 있어요. 또 수능유형을 파악하고 학교 기출과 연계성도 찾아보면서 수능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답니다.



  수능에서는 흔히 킬러 문제라고 난이도가 높은 문제가 3~4문제 출제되는데 그에 대한 대비로 내신 수능 1등급 만들기 부분을 넣었네요. 수학력 사고력을 요하는 문제나 고난도 문제를 통해 수능에 미리 대비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더군요.




  서브 노트는 정답과 해설을 통해 문제를 좀 더 분석할 수 있게 해줍니다. 수학에서는 오답노트를 중시하는데 이는 다음에 이와 유사한 문제를 만났을 경우, 다시 틀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지요. 그러다 보니 몰랐던 문제나 찍었던 문제, 답을 맞았으나 제대로 풀이하지 못한 문제들, 꼭 알아야 하는 문제들을 체크하면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을 하고 있어서 좋네요. 풀이 방법 또한 여러가지로 제시하고 있으니 응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좋은 문제와 자세한 설명을 가지고 있는 <굿비>는 단기간에 볼 수 있는 책으로 딱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