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수학 기본서 확률과 통계 (2020년용) - 2019 새교육과정 고등 숨마쿰라우데 (2020년)
정양하.홍성민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집 그녀는 문과 성향이어서 선택과목으로 확률과 통계를 할 가능성이 높지요. 2학년에 들어가는 것이기는 하지만 시간 있을 때 봐두는 것도 좋을 것 같아서 만나봅니다.




숨마쿰라우데-확률과 통계
이룸이앤비

 사실 연산이 그닥 좋지 않는 그녀가 싫어하는 단원이 확률과 통계이지만 그나마 수학에서 좀 쉽다보니 선택과목으로 많이들 하는 것 같아요. 수학 기본서로 설명이 잘 되어 있다는 이야기에 책을 보게 되었네요.



  수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개념이고 이 개념을 잘 활용하여 심화를 풀어낼 수 있는 것이 필요한 만큼 이 책도 수학시스템이 개념, 유형, 정리, 평가, 심화연계로 이루어집니다.



 기본적으로 설명이 아주 자세하게 잘 되어 있어요. 그림과 도표, 예제 등을 이용하여 개념을 이해를 돕고 직접 풀어봄으로써 원리를 이해하게끔 되어 있어요.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개념서로 딱인 것 같네요. 문제 푸는 방법 또한 한 가지가 아닌 다른 풀이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면서 문제를 푸는 아이들로 하여금 다양하게 사고를 이끌어 내기도 하네요.



붉은 색으로 수학공부법에 대한 저자들의 충고로 참고사항으로 만날 수 있어요.



   문제는 기본예제, 발전예제, 연습문제A,B, 대단원 연습문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수록하고 있다는 것이지요.



  소단원마다 Review Quiz를 통해 개념을 한 번 더 정리하면서 문제를 통해 스스로 점검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각 단원마다 대단원 심화 연계 문제를 통해 심화문제를 만날 수 있습니다.



 또, 수학 논술, 구술자료를 제시하여 어떻게 에세이를 써 나가야하는지 그 방법을 제시하고 있어요. 중간에 문제도 제시되어 있고 서브노트에 좀 더 자세한 설명도 있으니 참고하면서 연습해두는 것도 수능대비의 한 벙법이 될 것 같아요.


  서브노트는 정답과 해설지로 아주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더군요. 문제를 푸는 학생들이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게끔 되어 있어요. 중간에 빠지는 부분없이 상세한 설명으로 오답의 문제점을 찾고 스스로 정비해나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숨마쿰라우데 시리즈는 처음 접하는 책인데 개념서도 딱인 것 같아요. 자세한 설명으로 인해 공부하는데 시간을 좀 걸리지만 개념은 확실히 잡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처음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개념서로 추천하고 싶네요. 개념서도 만나고 좀 더 문제서를 만나서 풀어보는 연습을 한다면 수학에 자신감이 뿜뿜 생길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