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고티비 공부법 - 필요할 때 골라 보는 연고대생 공부 꿀팁
유니브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정한 고딩이 되는 딸아이는 아직 자신의 공부법을 찾지 못한 듯하다. 그래서 유튜브에서 유명한 연고티비 공부법이 책으로 나왔다는 말을 듣고 만나고 싶었다. 효율적인 공부방법을 나름 터득하기를 바라면서 책을 펼쳤다.

 

 

 

연고티비 공부법

유니브 지음

위즈덤 하우스

 

 

 

 책을 읽고나서 한 생각은 이 책을 좀 더 일찍 나왔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다양한 과목별 공부법 제시이외에 생활과 멘탈관리, 수시와 정시 대비, 대학생활까지 일련의 이야기를 풀어내었다.

 

 

 

 

 

  본격적인 공부에 앞서 기존의 학생들이 해 왔던 공부의 장단점을 이야기 해주니 자신의 성향에 맞는 것을 선택하면 좋을 듯하다. 과목별 공부방법과 노트정리, 오답노트까지 아주 꼼꼼하게 이야기 해두었다. 아이들이 놓치기 쉬운 세세한 것까지 짚어주니 도움이 많이 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수시나 정시를 미리 정해두고 공부를 해 나가야 한다는 점인데, 그렇다고 어느 하나를 버릴 수는 없는 일이다. 수시와 정시를 동시에 생각해야 시너지 효과가 있다는 이야기에 공감한다. 수시와 정시의 장단점을 제시하고 이에 수능에 맞추어 공부하는 과정까지 제시하고 있다. 몇가지 문제집도 제시해주고 그에 대한 장단점과 학교의 문제수준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게 해주었다. 수시 대비법과 정시 대비법을 이야기 하면서 다양한 팁을 제시하고 있는데 공부가 힘들거나 내신의 준비, 수능 100일 전에 해야할 공부, 수능때 금지 물품까지 꼼꼼히 제시하고 있어요. 현재 대학생들의 생생한 공부법이라 믿음이 가고 경험을 제시하고 있어서 따라 해 봐도 좋을 듯하다. 사실 막연하게 생각하던 수능이 한 발 앞으로 다가오다 보니 불안감이 생기긴 한다. 방학이라 그런지 아직 제대로 된 긴장감이 없는 그녀가 이 책을 보고 조금 달라지길 바란다. 여기서도 국, 영, 수 위주로 공부하면서 수행평가는 그 기간에, 암기과목은 점수를 잘 받을 수 있는 고로 포기하지 말라는 것,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은 기간이 달라 공부하는 것도 달리 할 수 있게끔 이끌어 준다. 마지막으로 대학생활에서의 학점관리까지 구체적이고 실천가능한 방법을 제시해 주어 고등학교에 들어가기 전에 또 한 번 다짐을 새길 수 있게 한다.

 <연고티비 공부법>은 현재 고등학생이들을 위한 최적한 공부법을 제시하고 있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경험을 토대로 공부법을 제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예를 들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방법, 아이들마다 다양한 상황(아이돌 덕질, 연애)등에도 대처할 방법까지 제시해주니 실천하기에 좋다. 사실 별로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입소문만큼이나 공부를 하는 아이들에게 공부의 지침서가 될 수 있는 책이다. 우리집 그녀도 이 책을 통해 자신의 공부법을 찾고 도움을 받길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