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Grammar Forest With Workbook Level 3 : Advanced English Grammar Forest 3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신이랑 수능에서 놓칠 수 없는 것이 바로 문법인데요~ 이런 문법을 잘 해두는 것이 독해에도 참 좋지요. 그래서 이번에 만난 책은 중학 핵심 문법 사항들을 정리한 3단계 영문법 시리즈인 <ENGLISH GRAMMER FOREST WITH WORKBOOK>랍니다. 그 중 우리집 그녀의 수준의 맞는 level 3단계를 만나봅니다.

 

 

 

 

 

 

 

ENGLISH GRAMMER FOREST WITH WORKBOOK LEVEL3

마더텅

 

마더텅에서 나온 교재라 믿음이 가는데요, 이 <ENGLISH GRAMMER FOREST WITH WORKBOOK>는 문법 교재라 그리 두껍지 않답니다. 그 말은 분량에 부담이 없다는 이야기지요.

 

 

 

 

 

영어 교재는 대부분이 본책과 워크북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책도 마찬가지로 구성되어 있구요, 분리 가능하게 되어 있네요.

 

 

  

 

개정교육과정이 반영된 영문법 교재로 설명-기본문제(연습)- 서술형문제(쓰기연습) - 실전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문법 설명에 토대로 3가지 유형의 문제를 만나볼 수 있네요. 문제를 풀다보면 그 문법을 익힐 수 있게 된답니다.

 

 

 

2개의 파트가 지나면 리뷰테스트를 할 수 있는데, 이는 배운 문법을 정리할 수 있는 부분이에요. 스스로 머리속으로 정리하면서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지요.

 

 

 

 

문법 설명파트를 자세히 살펴보면 설명과 예문이 적절히 조합되어 있어요. 특히나 생활과 밀접한 예문들로 공부하는 이들의 실생활에 적용해 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주요문구는 붉은 색을 사용하거니 굵은 글자체로 눈에 쏘옥 들어오게 되어 있어요. 날개부분에는 보충설명도 있구요. 장황하지 않고 깔끔한 설명이라 더 기억을 남기기에 좋게 되어 있답니다.

 

 

 

 

 

본책 마지막에는 부록처럼 유용한 표현들이 실려있는데 보통 우리가 외워야 하는 것들입니다. 저도 열심히 외웠던 기억이 있는데 우리집 그녀에게는 요걸 가지고 테스트를 해 보았지요. 어느정도 알고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서 말이죠. 나름 꽤 많이 기억하고 있어서 안심이 되더라구요.

 

 

 

 

 

 

 

워크북도 살펴보니 알찬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본책과 같이 연습문제- 서술형문제- 실전문제도 되어 있구요. 중학교 개정교과 과정을 100% 반영되어 있다보니 당연히 학교 내신 시험에 출제되는 문제들로 되어 있어요. 요즘 주관식이 늘고 있는 추세라 서술형도 그냥 지나칠 수 없다보니 이렇게 서술형 문제를 수록하고 있는 것이 참 좋지요. 어휘와 문법은 많이 알고 있을수록 좋기도 하고 독해에도 꼭 필요한 과정이기 때문에 여러 번 반복하여 기억하고 있으면 좋답니다. <ENGLISH GRAMMER FOREST WITH WORKBOOK>는 본책과 워크북을 활용하면 다양한 유형의 문제는 물론 한 가지 챕터에 여러 번 문제를 풀 수 있으니 자연스럽게 문법에 익숙해질 수 있네요.

중등 문법을 3단계로 총망라해 둔 이 책은 수준에 맞게 단계별로 선택하여 공부하기에 딱 좋아요. 문법을 미리 미리 익혀두면 나중에 영어를 좀 더 쉽게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은 다 아실거에요. 그리고 문법을 잘 알고 있으면 영작하기도 쉬워진답니다. 중학교 들어가기 전부터 시작하면 너무나 좋을 것 같아요. 중등 영문법은 풍부한 예문과 설명으로 풀어낸 책으로 공부하는 것이 좋은 듯합니다. 우리집 그녀 역시 방학동안 이 책을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