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영단어 9000 - 40종 교과서 영단어 통합 수록
마더텅 편집부 엮음 / 마더텅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공부에서 가장 기본이 단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학창 시절을 보냈던 1인으로 영어에서 단어는 엄청난 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을 깨달았었지요. 우리집 그녀 역시 영어학원을 늦게 시작하다보니 어휘에 약한 편이랍니다. 엄마표로 할 때 도통 암기하지를 않았었지요. 마더텅에서 나온 이 책 <중학영단어900>을 보는 순간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중학영단어 9000

마더텅

 

 영어교과서가 40종이나 된다는 것을 이번에 알았답니다. 다양한 종류의 영어교과서에 들어 있는 영단어를 통합수록한 이 책은 내신대비를 비롯하여 고교 내신 수준의 단어까지 만날 수 있으니 1석 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겠더라구요.

 

 

 

 

 

 

  가장 먼저 예비 중학생이 외워야 할 단어 855개를 시작으로 되는데 이미 중등생인 그녀에게 확인차 보라고 했더니 대부분 기억하고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 부분은 예비중등생에게는 자신의 어휘실력을 점검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줄 것 같아요.

 

 

 

 

 

중학영단어 9000에는 초급, 중급, 고급의 3단계로 단어의 수준이 나누어져 있어요. 흡사 중1, 중2, 중3으로 나뉘어진 느낌이지요. 사실 9000개의 단어는 적지 않은 양이랍니다. 하지만 일단 잘 암기하고 있으면 독해에 아주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요즘 우리집 그녀는 고등 모의고사를 가끔씩 풀고 있는데 스스로 어휘가 부족하다는 것을 느끼는 것 같아요. 그래서 이 책을 아주 열심히 보고 있답니다.

 

 

 

 

 

 초급, 중급, 고급 단어 시작에 앞서 스스로 계획을 세워 암기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기본 50개의 단어를 외우는 것이 목표로 되어 있어요. 사실 단어가 한 번에 외워지면 좋겠지만 반복을 해야 더 오래 기억할 수 있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지요. 그래서 하루 50개이지만 미리 암기한 단어중 희미한 단어들을 다시금 보는 시간도 생각해야 할 것 같아요.

 

 

 

 

 

 

이 책은 특징은 명사, 대명사, 동사, 형용사...처럼 품사별, 주제별로 단어를 수록하고 있어요. 각 단어 앞에 번호가 있어서 암기하고 표시하다보면 성취감도 느낄 수 있답니다.

 

 

 

 

 

 

 

네 페이지에 걸쳐서 단어가 수록되어 있고, 그 다음 두 페이지에는 테스트를 하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외우고 테스트 보고 틀린 것 다시 암기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어 있어요. 그리고 단어의 뜻은 모두 붉은 색으로 표기되어 있어서 붉은 색 ohp 필름을 이용하여 가려서 공부할 수도 있답니다. 사실 단어는 써서 외우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지만 시간이 부족할 경우 ohp 필름을 이용해 외우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 책의 또다른 장점은 영단어 하나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영단어를 확장할 수 있다는 것이랍니다. 단어와 관련된 숙어, 용어등을 함께 만날 수 있고 바로 적용해 볼 수 있으니 어휘 확장하기에 딱 좋더라구요. 또 원어민 발음을 QR코드를 이용해 바로 바로 들을 수 있어서 정확한 발음을 단어를 암기하기에 좋습니다. 마더텅 홈피에서도 원어민의 음원과 한글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하시면 될 듯해요.

 

 

 

 

 

 

우리집 그녀는 외운 단어를 체크하는 게 아니라 생소한 단어가 잘 암기되지 않는 단어에 체크를 했더라구요. 그래야 다시 책을 폈을 때 눈이 간다면서 말이지요. 요즘 단어 암기에 치중해서 그런지 열심히 보고 있어요.

 

 

 

 

 

 확인문제도 이렇게 풀어주면서 스스로 어휘실력을 늘려가고 있네요. 교과서에 수록된 단어를 총정리하여 복합어, 숙어, 용어등을 한 권으로 만날 수 있어서 참 좋네요. 난이도에 따른 구성도 좋구요. 아쉬운 점은 워낙에 영단어 중심이라 책의 레이아웃이 빡빡한 느낌이라 여유를 찾을 수가 없다는 것이랍니다. 사실 영어의 기본 중에 기본이 단어라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그래서 조금은 쉬어가는 부분도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지요.

  중학교에서는 단어와 문법이 아주 중점적으로 나오다 보니 열심히 안할 수가 없는 것이 바로 어휘에요. 수능 모의고사는 독해가 많다보니 당연히 어휘가 아주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구요. 그러니 미리미리 많은 단어를 숙지하고 있으면 영어에 자신감이 뿜뿜할 것은 당연한 것이랍니다. 중학 영단어를 총망라한 <중학영단어9000>으로 영단어 암기를 시작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특히나 한 권으로 되어 있어서 부담도 없고 알차게 어휘 준비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