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단열의 중학 영문법 소화제 2 - 바쁜 중학생을 위한 빠른 학습법 중등 바빠 문단열의 중학 영문법 소화제
문단열.김애리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지스 에듀에서 나온 문단열의 중학 영문법 소화제 1에 이어 2권을 만나봅니다. 문법에 대한 자신감을 만들어주는 책이지요.

 

 

 

문단열의 중학 영문법 소화제2

이지스 에듀

 

표지는 1권과 같은 모습이에요. 사이다처럼 뻥 뚫리는 영문법 만나볼게요.

 

 

 

 

2권에는 조동사, 완료, to 부정사, 동명사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1권에서처럼 먼저 진단평가를 해보았는데 이번에도 1문제가... since를 그냥 지나쳐서 틀렸다고는 하는데 제가 볼 때 참 쉬운 문제들인데 안타까운 생각이 드네요.

 

 

 

 

 

영문법 소화제의 가장 큰 장점은 위와 같이 그림으로 문법을 설명하고 있다는 것이에요. 간단한 만화로 스토리텔링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 말로만 설명된 문법보다는 훨씬 쉽게 다가온다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게다가 곳곳에 도표나, 주요사항, TIP등을 잘 배치해 두어 산만하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그림만 봐도 무슨 내용인지 알 수 있고 공부하는 재미를 준다고 볼 수 있지요.

 

 

 

 

 

 

그림으로 대략적인 내용을 알려주고 나면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만날 수 있는데요, 그 설명 또한 간결하고 도표화 되어 있어서 눈에 쉽게 들어온답니다. 단순하게 되어 있어서 헷갈리지도 않고 하나씩 제대로 알아가는 느낌이 든답니다.

 

 

 

 

 

관련된 문항은 5단계로 이루어져 있는데 우리말로 시작하기- 영어로 해보기1,2 - Memorization - 그림으로 기억하기에요. 배운 내용을 반복적으로 연습하고 변형하게 되니 기억에 도움이 된답니다. 그리고 글보다 그림이 기억에 오래 남아서 그런지 마지막 단계의 문제는 그림으로 기억하면서 써 나가는 것인데 문제를 풀다보면 익숙해져서 쉽게 되는 것 같다고 해요.

 

 

 

 

 

몇 개의 챕터가 끝나면 복습하기라 있는데 그냥 넘어갈 수 없지요. 앞에서 배운 내용이 표로 정리되어 있어서 자신이 외운 내용을 확인하고 넘어갈 수 있는 단계랍니다. 이에 역시 문제도 수록되어 있구요, 배운내용을 마무리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시험처럼 풀어가면 좋을 듯합니다. 이 부분에서 틀린 부분을 반드시 암기를 하고 복습하면 될 것 같아요.

 중학영문법을 쉽고 재미있게 만날 수 있는 영문법 소화제랍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먼저 만나면 좋을 것 같구요, 이 책을 잘 마무리하고 나면 어려운 문법책도 잘 풀어낼 수 있을 듯합니다. 문법의 기초에 다지기에 딱인 책이에요. 특히나 문법에 자신감을 뿜뿜 내세우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원래 기본을 잘 다지면 응용도 잘 되는 것이고 어려운 문제도 실마리를 찾을 수 있으니까요. 영문법 소화제로 문법에 대한 자신감을 찾고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