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공 Miracle 보카 - 손성규 영어카페 닥공 Miracle 시리즈 (상상대로)
손성규 지음 / 상상대로 / 2018년 1월
평점 :
절판


닥치고 공부라는 말을 들어보기 했는데, 닥공에 그런 의미가 있었다 . 미라클 보카는 수능에 나오는 단어를 위주로 수록되어 있다.

 

 

 

 

 

 

 

닥공 미라클 보카

상상대로

 

네이버에서 카페도 운영하고 있는 손성규 저자님의 책이라, 카페에서도 다양한 자료를 만나볼 수 있어서 좋은 듯하다.

 

 

 

 

이 책은 크게 주제편, 어원편, 실천편 파트로 나뉘어져 있고,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주제편이다.  주제편에는 인문과학, 사회과학, 자연과확, 예체능, 기타등이다. 어원편에는 접두사, 접미사, 어근으로 단어의 합성 방법을 알 수 있다. 실천편에는 다의어, 혼동어, 2어동사, 동사구 이디엄, 전치사구 이디엄, 수능 실천 필수 영단어를 수록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가장 많이 알고 있어야 할 부분인 듯하다. 문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어구들이라 숙지해 두면 활용이 잘 될 듯한 부분이다.

 

 

 

주제편은 보통 unit 하나에 40개의 단어를 수록하고 있는데, 기본 단어를 형용사, 명사, 부사등의 활용단어와 더불어 문장, 동의어 등이 있어서 한 단어를 다양하게 활용하여 만날 수 있다. 그 단어가 사용된 문장도 만나볼 수 있고 영영한으로 해석이 되어 있어 좋다. 단어 역시 수준이 좀 있는 단어들과 분야의 전문성이 있는 단어들로 이루어져 있다. 40개의 단어를 숙지하고 나면 20개는 영한, 20개는 한영으로 테스트를 볼 수 있게 되어 있다. 정말 오랜만에 단어 공부를 하니 머리에 쏙쏙 들어오지 않아 외우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 아이에게만 공부하라고 잔소리 하다가 실제 해보니 참 힘들다. 어차피 단어실력을 쌓아두는 것은 독해에 꼭 필요한 것이니 함께 하면 좋을 듯하다.

 

 

 

어원편에는 영단어에 사용되는 접두사와 접미사를 통해 단어의 형성을 좀 더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암기도 쉽게 할 수 있게 해주는 듯하다. unit 5개마다 리뷰 테스트가 있어서 자신의 보카 실력을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준다. 어원을 파악하고 단어를 만나는 것도 좋다.

 

 

 

 

실천편에는 수능필수 다의어와 동사구 이디엄, 연어등등 독해에 도움이 되는 것들이 수록되어 있는데 자주 사용되는 것들이라 숙지해두면 좋을 듯하다. 보통 단어와 전치사등이 합쳐진 숙어들은 독해를 좀 더 빨리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라 이 부분은 자주 보게 될 듯하다.

풍성한 어휘력은 수능독해에 필수적인 부분이라 많은 보카를 알수록 라이팅 또한 좋아진다. 같은 문장이라도 쓰인 단어에 따라 좀 더 세련되고 고급진 문장을 구사할 수 있다. 스피킹도 마찬가지이다. 그러다보니 이런 보카 책을 제대로 파악하고 암기해두는 것도 좋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