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공 Miracle 구문 & 단락 독해 닥공 Miracle 시리즈 (상상대로)
손성규 지음 / 상상대로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회화에 한동안 열을 올리던 나다. 사실 원어민과의 톡이 가장 좋지만 여건이 되지 않아서 책으로 했었는데 참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런데 영어를 항상 가까이 두려는 욕심은 있어서 잘 하지 못하지만 이번에는 구문& 단락 독해를 만나보았다.

 

 

 

 

 

구문& 단락 독해

상상대로

 

 닥공 미라클 보카를 만나보았던 터라 조금 익숙해진 닥공 시리즈... 그중 구문&  단락독해다. 매번 영어 문자을 보면 대충 이해를 하는 것 같아도 실제 해석해 보면 막히는 부분이 참 많다. 그럴 때마다 한계를 느끼곤 하는데 제대로된 독해를 해보고자 하는 욕심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한 문장이라도 제대로 해석해 보자는 생각에서다.

 

 

 

 

 

 

구문의 원리와 단락의 원리로 나뉘어져 있고 다양한 예제를 싣고 있는 책이라 직접 공부해보기에 딱이다.

 

 

 

 

 

 구문의 원리는 주로 문장을 이용하여 연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구체적인 문법이 사용된 문장들의 서술방식을 통해 해석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의미단위로 끊어서 해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곳곳에 빨간 박스로 문법에 대한 설명도 겸하고 있어서 해석할 때 도움을 주는 부분들이 있다. 특히나 수능에 출제된 문장들이 예제로 사용되어서 수능 영어에 대한 감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단락의 원리는 국어에서 배운 것과 같이 일반화, 구체화, 문장의 통일성, 일관성,응집성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나 주제의 위치에 따른 두괄식, 미괄식, 중괄식, 양괄식등의 단락등을 통해 직접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제시된 단락을 읽고 단락의 원리를 파악하여 어떤 형식의 단락인지 파악한 다음 문제를 풀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단락해석에 필요한 설명들이 박스로 되어 있어서 활용하기 좋다.

 

 

 

 

 

 직접 문제를 풀어보니 사실 쉽지 않았다. 알듯말듯한 부분들과 더불어 해석을 매끄럽게 하는 것이 쉽지 않다. 특히나 단어가 가진 다양한 뜻을 숙지하지 못해서 그런지 시간이 다소 걸렸다. 우리집 그녀는 나보다 조금 나은 모습이었는데 그녀 역시 보카 실력이 그닥 좋지 않아서 단어에 대한 중요성을 파악하고 요즘 단어 암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역시나 두리뭉실 해석하는 것보다 제대로 해석하는 연습이 필요하다는 것을 새삼 느끼며 문법과 더불어 문장의 구조, 단락의 구조 파악등을 제대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문장이든 문단이든 핵심부분을 잘 파악하여 문장을 나누어 해석하는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책인 듯하다.

이 책은 수능에 관련된 내용들이 어떻게 출제되는지 알려주고 정해진 시간 동안 빠른 독해를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며 빈칸 추론까지 연습할 수 있다. 많은 문제는 아니라 부담없이 연습할 수 있다. 또 수능독해에 대한 자신감이 생길 수 있을 것 같다. 처음에는 쉽지 않지만 하다보니 조금씩 빨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서 좋다. 우리집 그녀에게도 몇 개의 문장과 더불어 하나의 단락을 연습시키고 있는데 효과가 있다. 해설 또한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좋고 독해 이외에도 리딩으로 읽기에 좋은 단락들이 예로 제시되어 있어서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