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크맨
C. J. 튜더 지음, 이은선 옮김 / 다산책방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름의 더위를 날릴 스릴러 소설을 한 편 만났다. 그는 바로 초크맨... 분필로 그림을 그리는 사람, 그가 그린 그림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요즘 분필을 사용하지 않는 전자 칠판을 이용하다보니 분필을 가까이 만나기는 힘들다. 약간은 아날로그 감성을 가진 스릴러 <초크맨>, 그 매력에 푹 빠졌다.

 

 

 

 

 

 영국의 작은 마을 앤더베리에서 일어난 사건에 연루되었던 에디가  2016년과 1986년을 오가며 이야기를 전한다. 30년의 세월을 거슬러 가는 이야기는 첫장을 펼치는 순간 빠져드는 매력이 있다. 궁금증을 더하며 다음이야기를 기다리게 되는 그런 매력 말이다.

 

 

 

 

 

  어릴 때 함께 놀았던 친구 중 미키의 죽음이후 30년 전의 살인사건을 밝히고자 하는 에디는 사건에 가까이 다가감에 따라 사람은 누구나 비밀이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하나의 사건이 아니라 유기적으로 얽혀있는 마을 사람들의 불편한 마음을 알게 된다. 그런 그 조차 남들이 모르는 자신만의 이야기를 간직하고 있는데 그 이야기는 참으로 충격적이다. 초크맨에 대한 궁금증을 유말하며, 실제로 초크맨은 누구인지, 살인 사건의 전말은 무엇인지, 그 범인은 누구인지, 다양한 상상을 이끄는 소설로 심리스릴러 같은 느낌이 물씬 든다. 12살이 소년이 42살이 되어 그 시절 자신의 행동들을 되돌아보며 성장해 가는 모습도 만날 수 있다.


예단하지 말것. 모든 것에 의문을 제기할 것.
보이는게 전부가 아니라는 사실을 기억할 것.


 

 이 구절들이 바로 사건에 다가가는 계기를 마련해준다. 이는 에디의 아빠가 에디에게 남긴 구절로 에디 스스로가 사건의 헛점을 찾아내면서 인간의 내면에 한 걸음 다가가게 해준다. 에디의 주변인물들이 사건과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점을 찾는다. 순간의 판단을 흐리고 했던 행동들의 결과는 어마무시한 결과들을 남기게 될 줄 그 누구도 몰랐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는 행동이나 말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해준다.

 끔찍한 스릴러물은 아니지만 순간순간 덜컹거리는 마음을 가지게 하고 반전을 더하는 이 책은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기에는 충분한 책이다. 특히나 스릴러의 대가 스티븐 킹이 추천한 만큼 이야기의 유기적 짜임이 탄탄하여, 어느새 책 속의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하게 되는 책이다. 스릴러의 또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초크맨을 만나보라. 여름이 시원해질 것이다.

 

"초크맨을 조심해!
그가 네 머리를 노리고 있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