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문자 살인사건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민경욱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 추리소설의 대가 히가시노 케이코를 처음 만난 건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이었다. 그 이후로 팬이 되어 몇 가지 소설을 만나보았는데 역시나 흥미가득한 추리소설들이라 재미있게 읽었다. 이번 소설은 <11문자 살인사건>으로 신간은 아니지만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소설이라 궁금증은 한가득 안고 읽기 시작했다.

 

 

 

 

11문자 살인사건

히카시노 게이코

RH코리아

 

여성 추리소설가인 주인공은 자신의 애인이 죽은 후 그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사건 파악에 들어간다. 사건 속으로 들어가면서 의문에 의문을 더하며 공통점을 찾게 되는데, 그녀가 사건에 다가갈수록 피해자는 늘어나고 결국 모든 사건의 원천인 섬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역시나 궁금증을 야기하며 책은 순식간에 읽혀진다. 11문자는 '무인도로부터 살의를 담아'라는 구절이다. 이 11문자에서 모든 시작은 무인도라는 것을 직감할 수 있다. 탄탄한 구성에 반전을 담은 소설은 끝까지 궁금증을 야기하며 흥미로운 이야기를 펼쳐나간다. 등장인물들 역시 유기적으로 얽혀있어 이야기의 헛점을 찾기는 힘들다. 우리는 살다보면 특별한 상황에 맞닥들이기도 한다. 그 상황을 어떻게 해결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많이 달라지는데, 이 소설 또한 어떤 상황에서 벌어진 일이 순식간에 정리되면서 어떤 도덕적 관점이 옳은지 우리에게 질문을 던진다. 단순하게 넘어갈 일이 아닌데 다수의 의견으로 소수의 의견이 묵살되면 선택된 결정이 진정 옳은 것인가?에 대한 세상의 모습에 일침을 가하며 소설은 끝난다. 과연 그 누군가는 죽어야만 했을까? 사람마다 각각 다른 도덕과 관점을 가지고 있는 세상에서 한 번쯤 생각해 볼 문제를 소재로 풀어낸 이야기에서 작가의 필력 또한 놀라울 정도로 매끄럽다. 히가시노 게이코의 작품들을 많이 읽었음에도 같은 패턴은 전혀 보이지 않아 작품마다 새로운 재미를 이끌어 낸다.

 <11문자 살인사건>이라는 작품 또한 추리소설의 묘미인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추리를 해 나가는 주인공의 모습에서 독자 또한 작품 속 주인공이 되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킨다. 초기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그의 작품이 탄탄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음을 다시금 알게 되었다. 역시 추리 소설의 대가임을 여실히 보여주는 작품이 아닌가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