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중3을 위한 빠른 중학연산 1권 - 3학년 1학기 과정, 제곱근과 실수, 인수분해 영역 중학 바빠 연산/도형 (2019년)
임미연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연산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는 그녀와 가까운 책은 바로 바빠 시리즈에요... 구*이나 눈*이 등의 연산을 해 보지 않았던 그녀는 초등 때부터 엄마표로 연산을 해 왔는데, 중학교에 들어오고 나니, 바빠연산으로 기울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바쁜 중3을 위한 빠른 중학연산1>을 만나봅니다.

 

 

 

 

 

바쁜 중3을 위한 빠른 중학연산1

이지스에듀

 

표지가 익숙한 책, 바빠 연산을 중 1부터 시작하여 벌써 중 3 단계로 들어왔어요.

 

 

 

 

 

바빠 중학연산 3의 1권은 제곱근과 실수, 인수분해 영역이에요. 요건 고등학교가서도 필히 쓰이는 것들이라 잘 해두면 아주 유용한 부분이에요. 특히나 인수분해도 해매던 학창시절 친구들도 많았던 기억이 있어요. 우리집 그녀도 바빠 연산을 통해 얼른 이 부분이 익숙해지기를 바래봅니다.

 

 

 

 

 



스스로 자신을 체크하여 어떤 수준인지를 파악하고 책의 진도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바빠 연산은 14일부터 24일까지 진도를 선택해 나가면 될 것 같아요. 저희는 일종의 선행단계라 24일로 진도를 선택하기로 했어요.
이 책의 구성은 한 챕터당 개념 설명 - A- B - C- D -거저먹는 시험문제로 되어 있어요. 그래서 그게 부담없는 연산 문제집이라 할 수 있어요.

 

 

 

 

 

기본 개념 설명은 한 바닥 정도의 분량인데, 수학에 있어서 개념이 가장 중요한 거 다 아시죠~ 그러다 보니 이 부분의 설명이 아주 중요하죠. 바빠 연산에서도 이 부분에는 아주 알차게 설명이 되어 있답니다.  이 개념에서 가장 중요한 팁이 <바빠 꿀팁>에 있구요, 이 부분은 꼭 기억해야 할 내용이지요. 또, 중학생 대다수가 자주  틀리는 실수들을 <앗! 실수> 코너에서 짚어주는데, 이 또한 잊지 말아야 하겠지요.

 

 

 

 

 

 

 개념 설명 후에는 본격적으로 연산문제들을 만납니다. 체계적인 연산훈련을 위해 A, B, C, D의 4단계 문제들을 풀게 되는데요, 이 때 페이지 상단 오른쪽에 있는 설명은 바로 문제풀이 요령이랍니다. 실제 문제를 풀어보다가 막히는 경우가 있을 때, 도움이 되는 부분이지요. 또 하나라는 Help라는 부분인데, 이는 신유형 문제를 잘 풀 수 있게 해주는 설명부분이에요. 이렇게 바빠 연산 문제들을 풀다보면 연산에 대한 다양한 팁과 더불어 신유형 문제까지 마스터 할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연산이 많이 풀어보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꼭 필요한 부분들을 다루는 연습을 하는 것이 시간이 없는 중학생들에게는 여러모로 이점이 있는 듯합니다. 그닥 부담없이 연산에 대한 투자를 할 수 있게 되는 거죠. 연산에 약한 중학생들에게 딱이네요.

 

 

 

 

 


마지막 문제는 <거저먹는 문제>인데요, 이것은 바로 시험에 자주 나오는 문제들로 꼭 풀고 가야 하는 부분입니다. 중학교 내신 문제들로 시험대비를 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지요. 이 책의 문제들에는 <앗! 실수> 유형의 문제들이 있는데 가장 유심히 보고 다루어야 할 부분입니다. 대부분의 중학생들이 실수하고 그냥 지나가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한 문제라도 놓치지 않으려면, 이런 문제를 잘 다루어야 할 것 같아요. 연산을 통해 최대한 실수를 줄이고 문제 유형에 익숙해지는 것이 필요하다면 바빠연산을 적극 활용하면 좋을 듯합니다. 우리집 그녀도 1학년 부터 바빠 연산을 했었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지요. 이번 바빠 중학연산이 끝나면 중학도형3도 만나보려구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