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그러진 만화 (부앙단 댓글 에디션) - 부앙단의 댓글과 함께 돌아온 망그러진 친구들! 망그러진 만화
유랑 지음 / 좋은생각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ㅣ컬처블룸을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87만 팔로워가 애정하는 망그러진 곰의 특별 에디션이 나왔는데요. 망그러진 만화 부앙단 댓글 에디션 입니다. 이번 에디션에는 초판 한정 부록으로 2026년 캘린더 엽서와 투명 포토 카드까지 들어가 있는데요. 넘 귀엽고 앙증맞더라고요! 투명 포토카드랑 2026 캘린더 엽서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망그러진 곰 시리즈 이모티콘은 누구나 하나쯤 갖고 있을텐데요. 저도 너무 귀여워서 자주 사용하는 이모티콘이거든요. 망그러진 곰, 망그러진 햄터로 다양한 콘텐츠와 굿즈도 만나볼 수 있는데 귀여운 그림 에세이까지 만나니 넘 좋았어요. 이번 망그러진 만화 부앙단 댓글 에디션에서는 만화와 함께 독자들이 남긴 댓글까지 함께 실었다고 하는데요. 평소 저자의 인스타에서 망그러진 곰을 재미있게 접하고 있는데 이렇게 특별한 에디션으로 만날 수 있어 좋더라고요.


가끔 피드를 보다 보면 댓글을 정말 위트있게 적은 분들을 볼 수 있는데요. 어쩜 이런 댓글을 생각했을까 싶을 정도로 가끔은 댓글을 읽는 재미도 쏠쏠한데 이번 책은 부앙단 댓글 에디션으로 재미있는 에피소드와 함께 따뜻한 댓글까지 담겨있어서 너무너무 재미있더라고요. 이 책은 기존에 연재된 에피소드 중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에피소드를 모으고 저자가 개인저긍로 아끼는 이야기도 함께 실었다고 하는데요. 만화와 함께 담긴 댓글을 함께 읽다 보니 좀 더 생생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책의 처음 시작에는 부앙단 댓글 에디션을 소개하며 시작하는데요. 망그러진 만화 부앙단 댓글 에디션은 부앙단 창설 기념으로 탄생한 스페셜 북이라고 해요. 망그러진 만화 속에는 때로는 너무너무 귀여운 이야기들도 볼 수 있고 가끔은 철학적인 내용으로 담겨있기도 해서 짧막한 그림 에피소드들이지만 결코 그속에 담긴 주제들은 가볍지 않더라고요.


책 1부에서는 부앙단이 사랑한 만화를 담았고 2부에서는 유랑 작가와 망그러진 친구들이 꼽은 최애 에피소드를 구성하였는데요. 에피소드 끝에는 망그러진 친구들의 한마디가 담겨있어서 그 댓글을 읽는 재미도 아주 쏠쏠하더라고요. 무엇보다 그림들이 너무 귀여워서 저는 그림 보는 즐거움도 아주 크더라고요. 귀여움 완전 폭발 ㅋㅋㅋ 망곰이와 햄터까지 엉뚱하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한 일상의 이야기를 따라다가 보면 어느새 망곰이 이야기에 푹 빠져서 보게 되는데요.


거기에 부앙단 댓글까지 에피소드 끝까지 뭐 하나 놓칠 수 없는 감성이 담겨있어요. 귀여움은 기본이고 거기에 감동까지 더해지니 이 책을 읽는 동안 너무 행복하더라고요. 망그러진 만화 부앙단 댓글 에디션은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그림에세이인데요. 귀여운 망곰이의 일상을 함께 공감하기도 하는 시간들이 머리 복잡한 생각들은 저 멀리로 보내게 되더라고요.


미공개 에피소드까지 함께 담겨있어서 보는 즐거움이 두배가 됩니다. 1부에 담긴 부앙단 픽의 좋아요 베스트 작품은 흑백 동물 요리사인데요. 오늘의 미션은 인생 요리, 심사위원들은 각자 자신의 인생을 담은 요리를 해달라고 하는데, 이내 요리 경연 시작! 망곰이도 다른 동물들에게 질 수 없어 가스불부터 켜려고 하는데 그때 엄마의 말이 떠올라요. 요리의 기본은 불조절이고 센 불만 고집하면 안된다는 것을 기억하지요. 그런데 우리의 망곰이는 불 조절을 어떻게 했더라 하며 고민, 제일 쎈 불로 하면 더 잘 익지 않을까 해서 불세기를 강으로!! 허걱!!


거기에 재료들을 준비해야 하는데 박력분을 잊은 망곰이. 그때 눈에 보이는 강력분! 이름도 카리스마 넘치는게 맘에 들어 강력분 선택! 그리고 감자도 빼고 그렇게 어찌어찌 요리를 했지만 결국 망!!! 다 타고 볼품없는 요리가 나오니 결국 자신의 인생같은 요리가 나왔다고 생각하는 망곰이, 결국 심사위원에게 망한 요리를 내 놓는데 자신의 인생 요리는 쪼금 타버린 돈가스라며 소개하지만 결국 탈락!


터덜터덜 집에 오자 엄마가 망곰이가 만들고 갔던 얼렁뚱땅 돈가스를 드시고 있는데 망곰이가 맛 없을 것이라고 하니 엄마는 좋아한다고... 그 아래 담긴 부앙단의 댓글은 '밖에선 얼렁뚱땅 망곰 요리사여도 엄마 앞에선 최고의 요리사야ㅠㅠ' 이런 댓글이 ㅜㅜ 댓글 뭐임, 넘 감동감동 ㅜㅜ 이 짧막한 에피소드에서 엄마의 사랑이 가득 담겨있는데 이 에피소드가 왜 부앙단 픽의 좋아요 베스트인지 알겠더라고요. 이렇게 망그러진 만화 부앙단 댓글 에디션에는 마음 따뜻하기도 하고 정말 귀엽기도 한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볼 수 있었는데요. 부앙단 댓글과 함께 망곰이의 귀여운 이야기를 즐길 수 있던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