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년에 1천만 원 수익 내는 주식 투자 기술
인디플랜(안형준) 지음 / 원앤원북스 / 2025년 7월
평점 :
ㅣ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주식 투자하는 분들 요즘들어 더욱 많아지지 않았나 싶은데요. 주변에도 꾸준하게 주식 투자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주식 투자에 관해서는 관련 내용들을 꾸준하게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1년에 1천만 원 수익 내는 주식 투자 기술 책은 돈의 흐름과 함께 주식 투자를 현명하게 할 수 있는 투자 기술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월급을 모으고 불리는 기적의 솔루션이라는 부제가 더욱 눈에 띄는데요. 1년에 1천만 원 수익을 낸다는 것은 꾸준하게 월 80만원 이상의 수익을 올린다는 거잖아요? 고정 급여 외에 이런 수익을 꾸준하게 낼 수 있다면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어떤 내용들이 담겨있을지 더욱 궁금해집니다. 일단 이 책의 저자는 주가 예측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주식 투자에 본격적으로 흥미를 느꼈다고 하는데요.
초기에는 보조지표에만 의존한 채 좁은 시야로 매매에 임하며 수차례 실패를 경험했다고 해요. 그러다 개별 종목의 거래량부터 테마, 시장 전반의 지수 흐름까지 모든 것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제서야 돈의 흐름을 읽는 눈을 갖게 되었다고 하는데 이 책에서는 자신과 같은 시행착오를 반복하는 초보 투자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자 다양한 주식 관련 책들을 출간하였다고 해요.
보다 많은 사람이 주식 투자로 경제적 자립을 이룰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국내 주식 시장의 테마 분석과 투자 노하우를 꾸준하게 공유하고 있다는데 1년에 1천만 원 수익 내는 주식 투자 기술 책에도 그러한 내용들이 꼼꼼하게 구성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프롤로그에서 저자는 자신의 투자 내역을 공유하고 있는데요. 2018년부터 2023년까지의 실현손익을 보니 처음에는 계속 실패했지만 결국은 수익을 내는 투자를 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이 책을 보면서 뭔가 더 현실적으로 다가왔던 이유는 저자의 투자금이 고액이 아니라는 점이었는데요. 사회초년생으로 월급을 활용하여 주식 투자를 하고 있는 것을 보니 저자가 말하는 1천만 원 내외의 수익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영역이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주식 입문 단계에는 손실을 보는 것이 어쩌면 당연한 것이겠지만 주식은 끈기를 가지고 공부를 이어나가야 한다고 하는데 주식 초보 단계에 이르면 그제야 주식으로 수익 또는 손실이 나는 경계에 다다르고 시황에 따라 수익을 볼 수도, 손실을 입을 수도 있는 상태가 된다고 해요.
이런 과정을 겪는 후에야 본격적으로 초과수익을 만드는 단계에 이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자는 한 달에 억 단위의 고수익을 내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95%가 손해를 본다는 주식 입문 단계를 거쳐 초보 단계에서 빠르게 벗어나는 지름길을 제시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밝히며 어떻게 하면 초과수익을 올릴 수 있는 주식 투자를 할 수 있는지를 하나하나 꼼꼼하게 알려줍니다. 저자는 한 번에 사서 한 방에 파는 방식이 아니라 차트분석에 기반한 분할 매매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노리는 방법을 선호한다고 하는데요.
일 단위로 짧게 사고팔기를 반복하는 스윙 투자를 주로 하고 있으며 하루 안에 주식을 사고파는 데이 트레이딩보다는 긴 호흡으로 매매하기 때문에 직장을 다니면서도 가능한 투자 방식을 취하고 있다고 해요. 기술적으로 안전하게 아래에서 사서 위에서 파는 방식을 추구하기 때문에 불안함에 떨며 수시로 주식창을 쳐다볼 일이 없고 그만큼 멘탈 관리도 편안하게 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1년에 1천만 원 수익 내는 주식 투자 기술 책에는 그래서 주식 입문가자 쉽게 따라하면서 투자에 대한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1장과 2장에서는 투자의 본질과 개념에 대해 알아보고요.
3장에서는 주린이를 위한 최소한의 차트분석과 4장에서는 실전으로 배우는 매매의 기술까지 저자의 매매 일지를 통해 종목 선정 노하우부터 매매 전략까지 자세하게 구성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수익을 낸 저자의 사례를 보니까 누구든 시도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닌가 생각이 드는데요. 어떤 증권사를 선택해야 하는지, 테마와 종목을 보는 눈, 지수 흐름을 파악하는 방법, 미국 증시 참고하는 것과 금리와 환율의 변동을 비롯하여 주식 투자에 있어서 꼭 알아둬야 하는 차트를 보는 방법이나 이동평균선, 핵심 보조지표, 볼린저밴드, 지지와 저항, 자동일지차트, 스탑로스, 자동감시주문, 변동성완화장치 설정 등 꼭 알아둬야 하는 부분과 실전으로 매매 기술까지 배울 수 있도록 해서 정말 많이 도움이 되더라고요.
원전 테마, 친환경 테마, 2차전지 테마, 반도체 테마, 인공지능과 로봇 테마, 통신과 자율주행 테마, 초전도체와 해프닝, 금리, 금 관련주, 품절주, 스팩주와 함께 신규 상장주 매매법과 개별 재료나 이슈로 움직이는 종목과 손절 사례까지 정말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유용한 실전 정보들을 알기 쉽게 정리해 놓았기 때문에 주식 투자를 하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주식 입문자나 초보 투자자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고, 투자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지만 반복되는 실패를 경험하고 있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