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소 5 웃소 5
박강호 그림, 한바리 글, 웃소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아이들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코믹북! 웃소 5권이 나왔어요.

웃소코믹북은 유튜브 채널 웃소의 인기 콘텐츠를 재미있는 만화로 엮어낸 책인데요.

웃소의 꿀잼 소재들을 만화로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특히나 웃소 시리즈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는 유형별 공감 콘텐츠는 각각의 유형별로 아이들이 자기와 비슷한 유형을 찾아 읽는 재미도 주는데요.

그 외에도 요리 콘텐츠인 쿡소와 미션을 수형하는 하찮은 대화 등과 같은 재미있는 웃소의 콘텐츠들을 만화로 만나볼 수 있어 재미있더라고요.


중간중간에는 아이드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웃소 상식이나 다른 그림 찾기 등 부록 페이지도 구성이 되어있어서 하나하나 즐기는 재미가 있는 꿀잼 코믹북 입니다.

유튜브 채널에서 보았던 영상의 재미와는 또 다른 책으로 보는 즐거움을 주는 매력이 있어요.

웃소 5권에도 역시 지난권에 이어 재미있는 콘텐츠들이 가득 담겨있는데요.

태훈, 성희, 고탱, 소정, 디투, 우디, 해리까지 총 7명의 웃소 멤버들은 정말 신기하게도 누구나하 비슷한 점이 없이 다 다른 유형을 갖고 있어서 더 재미있더라고요.

웃소 멤버들의 각가 유형들이 나와 비슷한 유형을 찾아가는 재미도 있고요.

태훈이는 해맑은 미소의 소유자로 언제 어디서나 낙천적인 성격이고요.


성희는 평소에는 엄격한 이미지를 풍기지만 의외로 귀여운 취미들을 갖고 있어요.

그리고 고탱이는 위풍당당 파워 인싸지만 시험 앞에서는 초긴장하는 인간미를 보여주지요. ㅋㅋㅋ

소정이는 떡볶이는 맛있게 먹는 특별 비법을 잘 알고 있을 정도로 떡볶이 매니아고요.

디투는 흘러넘치는 자기애를 꾹꾹 담아 자신의 영혼을 담은 걸작을 탄생시킵니다.

우디는 손재주도 좋고 게임도 잘 하는 편이지만 가위바위보는 못하는 슬픈 손을 가졌고요.

마지막으로 해리는 냉장고 속 재료로 피자를 뚝딱 만들 정도의 요리 실력을 갖춘 냠냠 박사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각기 다른 성격과 개성을 가진 웃소 멤버들의 재미있는 에피소드들로 꾸며진 웃소 5권!

가장 처음으로 만나는 웃소 유형은 바로 떡볶이 먹을 때 꼭 있는 유형이에요.

유형 1은 매운맛에 스스로 고통당하는 유형과 유형2는 매운맛에 자부심이 있는 유형, 일명 맵부심!!

유형 3은 걸어다니는 슈퍼마켓형, 유형4는 떡볶이 국물에 달걀노른자 풀어 먹는 유형, 유형 5는 떡볶이 국물에 튀김 찍어 먹는 유형, 유형 6은 음식으로 떡볶이 탑 쌓기형, 마지막 유형 7은 어묵 싹쓸이하는 유형 입니다. ㅋㅋㅋ


나는 과연 어떤 유형인지~~~

웃소 멤버들의 다양한 유형들을 통해서 나는 어떤 유형인지를 대비해서 찾아가는 재미도 있더라고요.

그리고 분식 메뉴로 알아보는 나의 성격도 재미있었는데 제일 먼저 고른 메뉴로 성격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것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저는 가장 먼저 떡볶이를 골랐는데 불같은 열정을 가지고 한번 꽂힌 일은 적극적인 추진력을 발휘하여 꼭 끝을 내고 만다고 하네요.

오~~~ 왠지 비슷해요. ㅋㅋㅋ


그리고 디투가 자이애를 갈아 넣고 만든 하찮은 대회에서는 지점토 만들기였는데 디토가 우승 ㅋㅋ 과연 엄청난 트로피의 정체는???

그리고 이어지는 그림일기에서는 고탱이의 일기가 그려있고요.

하잖지만 노력이 가득 담인 완성품을 자랑하는 시간으로 이야기 속에서 멤버들이 만든 작품들을 설명해 주었지요.


그리고 웃소 유형 두번째!

술래잡기할 때 꼭 있는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다음은 웃소 놀이터로 구석구석 숨은그림찾기 까지 재미있게 쉬어가는 내용이었지요.

그리고 쿡소엔느 떡갈비 피자도 만들어보고 웃소 유형 3에서는 시험 볼 때 꼭 있는 유형도 알아보았고요.

웃소 상식으로 똑똑해지는 공부 꿀팁도 재미있었어요.

이 외에도 난센스 퀴즈나 우리말 퀴즈, 다른 그림 찾기 등 웃소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만화로 즐겨 볼 수 있었는데요.

웃소 시리즈만이 갖고 있는 콘텐츠의 재미를 책으로 맘껏 즐길 수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