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10 - 사랑의 포로 사건 ㅣ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10
트롤 글.그림, 김정화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0년 12월
평점 :
이번 1년만에 돌아온 엉덩이탐정 10권은 마성의 숙녀인 베리가 나타나면서 사랑에 빠진 엉덩이탐정의 이야기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어느날 엉덩이탐정과 브라운의 단골 가게인 찻집 행운 고양이에 새로운 아르바이트생인 베리가 들어오게 됩니다.
자기 카페를 갖는 것이 꿈이었던 베리는 아주 친절하고 상냥하고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베리의 모습을 본 찻집의 손님들은 베리에게 관심을 갖기 시작하지요.
그런데 엉덩이탐정에게 차를 가져다주던 베리가 실수로 그만 엉덩이탐정의 손에 홍차를 쏟고 맙니다.
그리고 다음날 아르바이트 까지 쉬면서 엉덩이탐정 사무소에 들른 베리는 어제 일을 사과하는 미안한 마음으로 요리를 만들어 주고 싶다는 말을 전하는데요.
엉덩이탐정은 베리를 만날때 마다 이상하게 가슴이 두근거림을 느끼게 됩니다.
그때 베리가 갑자기 빙그르르 쓰러지게 되는데 알고보니 햇볕에 약산 베리가 양산을 잃어려 장을 보다 그만 어지럼증이 나타나게 된것이지요.
엉탐과 브라운은 베리를 돕기로 결심하고 사무소를 비우고 밖으로 나가게 됩니다.
그 사이 베리는 엉탐에게 줄 요리를 하여 대접을 하지요.
그런데 이상한 기분일까요?
베리는 또 엉탐의 사무소에 들러 누군가 쫓아오는거 같다며 말하지요.
베리씨가 올때는 뭔가 헤프닝이 일어나게 되지만 베리는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며 엉탐에게 황금고구마 파이를 해줍니다.
그런데 엉탐은 어쩐일인지 쓰러지게 되고 그사이 베리는 별이씨가 옐로 아이를 찾아달라고 했다면서 엉탐이 정신이 혼미한 사이 물어보게 되지요.
그때 비틀거리면 일어난 추리천재 엉덩이탐정 은 베리가 거짓말을 하는 것이라고 느끼고 그녀의 정체를 밝히라고 합니다.
그러자 그녀는 공격을 하지만 엉덩이탐정은 그것을 막아내고 쫓아 가지요.
과연 그녀의 정체는 무엇이었는지?? 사랑의 포로 사건 에피소드는 이렇게 마무리 되는데요.
뒷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1년만에 돌아온 엉덩이탐정 10권에서 확인해보시면 될꺼 같아요~ ^^
두번째 에피소드는 복숭아색 경고장으로 베리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된 엉탐은 편한 마음으로 찻집 행운 고양이에 들러 브라운과 함께 고구마 파이를 먹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데요.
그러던 중 가게에서 청고를 하던 방울이가 복숭아색 편지지 한장을 발견하게 되면서 분위기는 순식간에 바뀌게 됩니다.
그 편지는 피처럼 보이는 붉은 얼룩에 왠지 모르게 위협적인 내용으로 가득하였기 때문인데요.
맨 위 상단에는 방울 님께 경고장! 이라고 씌여있었습니다.
엉덩이탐정과 브라운은 행운고양이 찻집 식구들은 곧바로 이 편지를 쓴 사람을 찾아내기로 하지요.
이번 추리천재 엉덩이탐정 10 권은 1년만에 새로운 이야기로 돌아왔는데요.
사랑의 포로 사건에서는 사랑에 빠진 엉덩이탐정 의 모습이 그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 우리의 엉탐은 마냥 사랑에만 빠지는 인물은 아니었지요.
책 속에는 베리씨가 엉탐에게 자꾸 뭘 찾아달라고 하는데요.
책의 구성은 아이들이 엉탐과 함께 물건들을 찾게 해주는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함께 찾아보면서 아이들은 추리력은 물론이고 집중력과 관찰력을 기를수 있게 되는데요.
일반적인 숨은그림 찾기와는 다른 구성의 그림은 아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주고 있어요.
이책은 초등 저학년 아이들 독서력을 높여주는 책으로 아이들 책읽기를 어려워하고 힘들어 하는 아이들에게 이야기책을 재미있게 읽을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번 10권에서는 어둠의 조직인 괴도 아카데미가 다시 등장을 하는데요.
오랜만에 만나본 엉덩이탐정 책이라 아이들에게 더욱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더라고요~
책 속에는 숨은 엉 덩 이 찾기 와 단서가 가리키는 인물 찾기 같은 활동 페이지도 담겨있고요.
표지 뒷면에는 이번 권부터 새로운 구성으로 엉덩이탐정의 티타임 이라는 연재 형식의 기사가 수록이 되어있습니다.
엉탐은 평소에는 뭔가 빈틈이 있어 보이지만 그의 아이큐는 무려 IQ 1104 라는~~
그야말로 천재 중의 천재 탐정 이지요.
이책을 보면서 아이들은 엉탐과 함께 추리를 하기도 하고 사건을 해결하려 실마리를 풀어가는 활동에 함께 참여하게 되는데요.
사랑의 포로 사건 역시 엉탐특유의 재치있는 추리로 해결을 하게 됩니다.
추리천재 엉덩이탐정 10 권은 언제나 그렇듯이 올컬러북 구성으로 아이들에게 가독력을 높여주는 구성으로 되어있는데요.
만화 같은 구성으로 이야기책의 장점과 코믹북의 장점을 모두 담아 아이들이 아주 재미있게 책읽기를 할수 있도록 해주는 책이에요.
첫장에서 부터 끝장까지 집중해서 책을 볼수 있도록 하고요.
추리력도 길러주고 관찰력과 집중력 까지 책을 보면서 기를수 있게 해줘서 예비초등 아이들에서 부터 초등 아이들 까지 다양한 연령대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을수 있는 추리동화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