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코드 : 베타라이프 - 일상에서 답을 찾는 브랜딩 인사이트
프리퍼드(PRFD) 지음 / 유엑스리뷰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일상에서 답을 찾는 브랜딩 인사이트
브랜드 코드: 베타라이프 / 유엑스리뷰





브랜딩의 모든 것

브랜드는 무엇일까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드.
좋은 브랜드는 세상을 움직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좋지 않은 브랜드도 있지요.
[ 브랜드 코드: 베타라이프 ]로 어떤 브랜드가 의미 있는 것인지 알아봅니다.







p26 기록과 과정의 힘

기록 중요하지요.
개인적으로 전에는 기록을 하지 않았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그 힘을 알게 되었습니다.
브랜드는 사람들의 일상을 접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요즘에는 더 그러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공감 많이 되어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p36 아이폰 일기 어플

일기 쓰시나요?
저는 종이 일기도 쓰지만 앱을 활용한 일기도 쓰곤 합니다.
아이폰 일기도 꽤나 유명하지요.
책에서는 브랜드의 내용을 설명하고 관련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흥미로운 브랜드가 많아 의미 있었습니다.

p160 나라는 공간을 제공하는 브랜드

한 장소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니 공간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이 책에서도 언급하지요.
요즘에 맞는 주제를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해외 사례도 있어 더 다양하게 접할 수 있었어요.
공간의 힘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p164 <자취남>

요즘 자취하는 사람들이 필수로 구독하는 자취남.
다양한 집을 보여주면서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담아냅니다.
궁금한 점도 속 시원하게 알려주고요.
집값이 상승하면서 라이프도 바뀌는 것 같아요.
다양한 브랜드를 배우면서 저한테 맞는 건 어떤 건지 알아가고 싶어요.


개인적으로 브랜딩이 조금 어려웠던 것 같아요.
상징적인 걸 표현하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했지요.
차근차근 알려줘서 좋았습니다.
종류가 다양하니 선택의 폭도 넒었어요.
차분히 읽어보며 배워보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