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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X 매니저를 위한 고객 경험 관리 바이블 - 3500개 브랜드의 서비스 혁신 분석
팀 나이트.데이비드 콘웨이 지음, 김지연 옮김 / 유엑스리뷰 / 2025년 6월
평점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일류 브랜드들의 경험 전략
CX 매니저를 위한 고객 경험 관리 바이블 / 유엑스리뷰

CX에 대한 모든 것
CX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CS는 조금 더 익숙할 것 같아요.
CS는 고객만족을 의미하지만 CX는 고객 경험을 뜻합니다.
새로운 분야인만큼 생소한 부분도 많은데 배울 점이 많아보였습니다.
정말 알차게 접할 수 있었던 [ CX 매니저를 위한 고객 경험 관리 바이블 ]입니다.




p63 동기: 행동을 이끄는 힘
시대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고객 트렌드도 마찬가지고요.
어떻게 해야될지 막막했는데 정리 된 내용이 있어 유용했습니다.
최신 요소로 트렌드를 파악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꼼꼼히 파악해 고객 경험을 파악하고 싶습니다.
p99 고객 중심 문화, 왜 정착이 어려운가
고객 중심 문화, 말이 쉽지 굉장히 까다롭더라고요.
요즘에는 모바일로 손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기 때문에 더 그런 듯 합니다.
그래서 고객 중심 문화가 어려운 것 같아요.
책에서 구체적인 내용도 알려주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고요.
세심하게 알려줘서 더 의미 있었습니다.
p220 진실성: 신뢰를 만드는 힘
신뢰 정말 중요하지요.
신뢰를 잃으면 공든 탑이 무너지는 듯 순식간에 바뀔 수 있고요.
고객 경험의 여섯가지 요소를 알려주는데 다 맞는 말인 것 같아요.
표로도 볼 수 있었는데 한 번에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기본적인 내용도 차근차근 배울 수 있었습니다.
p349 90일 전,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
고객 경험 90일 플랜도 알찼습니다.
처음부터 무작정 수행한다면 나중에 막힐 수 있어요.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서 꼼꼼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주요 시사점이나 사례 연구까지 나와 있어 더 꼼꼼하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단편적인 내용이 아닌 다양하게 얻을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제목과 같이 정말 CX에 대해 모든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고객 관리의 중요성을 깨달았어요.
일회성이 아닌 충성 고객을 위한 CX.
보다 상세하게 배울 수 있어 유용했습니다.
책을 보면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