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스페인 & 한 달 살기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페인은 험준한 산이 많고 따뜻한 이베리아 반도는 피레네산맥이 남북으로 가로막아 자연스럽게 프랑스와 국경을 형성하고 있다. 남부는 반도와 섬이 많아 해안선이 복잡하고 북부는 고원으로 형성되어 있다.

프레인은 대체로 여름에는 덥고 건조하며, 겨울에는 비교적 다뜻하고 비가 자주 내리는 지중해성 기후가 나타난다. 마드리드 위쪽의 중부지방은 더운 여름과 추운 겨울의 기온 차이가 크다.



스페인의 또 하나의 나라, 카탈루냐

스페인은 오랫동안 여러 왕국으로 나뉘어 살아왔기 때문에 지역마다 특색이 강하다.

그 중에서도 바르셀로나가 있는 카탈루냐와 북쪽의 바스크는 스페인으로 부터 독립을 요구할 정도로 독자성이 강하다.

스페인 소도시 여행에서 꼭 가봐야 할 작은 도시들

마드리드 인근

-톨레도

-세고비아

안달루시아 지방의 도시 3

-그라나다

-코르도바

-세비야

스페인 북부

-빌바오

-팜플로나

-레온

마드리드 그랑비아 거리

마드리드 여행은 솔 광장을 기점으로 삼으면 편리하다.

마요르 광장을 중심으로 사방으로 볼거리가 몰려있고 찾아가기 쉽기 때문이다.

솔 광장과 스페인 광장을 이어주는 그랑비아거리는 마드리드의 구시가지와 신시가지를 이어주는 중요거리이다.



바로셀로나

스페인에서 2번째로 큰 도시이자, 카탈루냐의 수도인 바로셀로나는 인구 250만의 해안 대도시이다.

바로셀로나는 훌륭한 건축물, 세계적인 박물관, 카탈루냐의 향기와 리듬이 넘치는 거리 등으로 가득하다.

바로셀로나의 구불구불한 거리에는 타파스를 파는 바가 즐비하며, 도시 광장에는 전통 댄서의 안무가 관광객을 맞이한다. 모더니스트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의 영향은 언덕 위의 공원에서 부터 공공 건축에가지 스며들어 있다.

가우디로 먹고 사는 도시 바로셀로나 인들이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모습은 스페인이 자랑하는 건축가 가우디가 세운 건축물에서 가장 잘 느낄 수 있다.

스페인 특히 바로셀로나는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그라시아 거리, 구엘 공원, 카탈루냐 광장, 카탈루냐 음악당 카테드랄, 피카소 미술관, 람블라스 거리, 구엘 저택, 콜럼버스 기념탑, 벨항구, 스페인 광장 분수쇼등

꼭 봐야하는 베스트 관광코스로 어머한 건축양식을 꼭 보시기위해서는 스페인여행을 강력추천합니다.

요즘 특히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너무 아름다워서 꼭 한번쯤이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스페인 여행시 해시태그 스페인& 한 달 살기를 추천드립니다.

*도서를 제공받아 서평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