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폴란드 한 달 살기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폴란드 사계절

-폴란드는 사계절이 뚜렷한 나라이다. 북부의 해안 지방은 기온 변화가 적고 습도가 좊은 해양성 기후를, 바다에서 먼 곳은 기온 변화가 크고 건조한 대륙성 기후를 나타낸다. 연평균 기온 7~10도이며, 겨울 최저기온은 -21도, 여름 최고기온은 34도에 이른다.




폴스카, 폴란드는 낮은 땅을 뜻한다. 강대국 독일과 러시아의 틈바귀 속에서 끊임 없는 시련에 내몰려도 조국 폴란드를 포기하지 않는 민족 폴란드는 낮은 땅 폴란드를 다시 세워 당당하고 높아 보인다. 옛날부터 폴란드는 스웨덴, 독일, 러시아, 오스트리아등 주변 강대국들의 끊임없는 침략을 받았다.

폴란드 여행 장점

-저렴한 물가

-잘 보존되어 있는 중세 도시

-슬픈 역사의 자취

-안전한 폴란드

-정감 가는 요리




폴란드 여행비용

폴란드 여행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항공권과 숙박비이다. 항공권은 직항은 폴란드 항공이 왕복 73만 원대부터 있다. 숙박은 저렴한 호스텔이 1박에 원화로 1만원대부터 있어서 항공권만 빨리 구입해 저렴하다면 숙박비는 큰 비용이 들지는 않는다. 하지만 좋은 호텔에서 머물고 싶다면 더 비싼 비용이 들겠지만 유럽보다 호텔의 비용은 저렴한 편이다.

폴란드의 억압적인 공산주의 체제하에서, 미술과 연극은 국가에 대한 저항을 표현하는 매체역활을 하였다. 시엔키에비치는 로마 네로 황제시기를 그린 소설 '쿠오바디스'로 레이몬트는 폴란드의 서사소설 '농민'으로, 밀로시는 그의 시로 각각 노벨문학상을 수상하였다. 프로지보스와 투빔같은 20세기 시인들은 폴란드인의 봉기들을 기리고 공산주의 정권에 반대하는 시들을 썼다.




폴란드 도로는 일부 비포장도로를 제외하면 운전하기가 편하다. 운전에서도 우리 나라와 차이가 거의 없다. 왕복 2차선 도로로 시속90km정도의 속도를 낼 수 있다.

폴란드의 아름다운 자연을 보면서 가기때문에 속도를 높여서 이동할 일도 별로 없다.

오프로드를 운전할 거라면 보험을 full보험으로 해놓고 렌트하는 것이 좋다.

해시태그 폴란드 한 달살기에 필요한 여행정보와 폴란드어에 대한 이해와 간단한 회화, 그리고 폴란드의 잘 보존되어있는 중세도시 문화유적등이 알차게 서술되어있어서 폴란드 여행시 추천드립니다.

*도서를 제공받아 서평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