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동유럽 한 달 살기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동유럽 사계절

동유럽은 북쪽의 발트3국과 폴란드는 춥고 긴 겨울의 북유럽 기후를 나타내지만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는 전형적인 중부유럽의 대륙성 기후를 보인다. 그러나 발칸반도는 남부 유럽의 특징인 지중해성 기후를 보이고 있으므로 지역마다 날씨의 차이가 크다.

동유럽이란?

발트 해에서 발칸반도에 이르는 지역의 명칭이 동유럽이다.

동유럽이라는 이름은 동쪽에 있는 유럽이기도 하지만, 서유럽과 다른문화를 가지고 있다는 의미도 내포하고 있다. 동유럽 국가들은 합스부르크 왕가의 문화 예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서 일까, 도도하면서도 우아한 매력이 넘치기도 하다.

대표적인 동유럽 국가

헝가리 - 헝가리는 동양인의 후예인 마자르 족이 세운 나라이다. 현재는 헝가리의 수도이자 합스부르크 왕가의 도시였던 부다페스트는 야경이 아름다운 도시로 유명하다.

폴란드 - 폴란드에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수도인 바르샤바만 있는 것이 아니다.

중세시대에 수도역할을 한 크라쿠프까지 폴란드의 관광자원은 끝이 없다.

체코 - 천 년의 역사를 간직한 체코는 유럽대륙의 중앙에 위치한 내륙국가로 수도인 프라하는 관광도시로 성장하고 있다.

슬로베니아, 크로아티아, 몬테네그로, 알바니아 - 20세기 초에 발칸반도에는 세르비아가 주도하는 유고슬라비아가 세워졌다.




보다폰 - 많은 동유럽 나라마다 통신사가 있지만 약간의 비용이 비싸도 보다폰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유럽 어느 나라를 가도 보다폰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고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다른 나라를 이동할 때에도 보다폰의 심카드는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구시가

카테드로스 아이크스테에서 남쪽으로 1km 정도 이어진 지역은 15~16세기에 건설된 구시가 지역으로 여러 번 둘러봐야 좋은 곳이다. 중심가는 필리에스 거리와 남쪽으로 이어진 디조이 거리 이다.

단순히 중세의 건물만 있는 라트비아나 에스토니아와 다르게 공원과 빌뉴스 대학교, 우주 피스까지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밖에는 구시가 곳곳에는 아름다운 건물들과 골목길이 펼쳐져 있다. 순수한 풍경을 간직하여 조용한 도시의 모습이 간직될 것이다.

빌뉴스 대성당

리투아니아의 심장으로 불리는 대성당으로 성당 앞에는 종탑이 있는데 처음에는 성의 방어탑이었다가 성당이 들어서자 종탑으로 용도가 변경되었다고 한다.

대성당의 특징

천둥의 신인 페르쿠나스에게 제사를 지내던 장소를 국가의 상징물로 만들었다. 1387년부터 2년 동안 최초의 목조 성당이 세워졌다. 파괴되었지만 다시 복원되었다.

이곳말고도 동유럽 한달살기 위한 관광과 문화유적지에대해서 상세히 서술되어있어서 만약 동유럽 한달살기를 추진중이시면, 해시태그 동유럽 한 달살기를 추천드립니다.

최대한 많은 곳을 알차게 여행할 수 있는 좋은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도서를 제공받아 서평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