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그리스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지중해성 기후인 그리스는 여름에 온도는 높으나 습도가 낮아 쾌적하지만 햇볕이 정말 강하다. 겨울에는 많이 춥지는 않지만 비가 자주 내린다. 아테네의 여행 최적기는 봄과 가을이지만 대부분의 관광객은 여름에 밀려든다. 그래서 5월이나 10월초에 주요 해변과

고대유적지는 성수기가 아니므로 한가롭게 즐길 수 있다.







그리스 여행에서 꼭 가봐야 할 관광지 베스트 6

신화가 역사가 되어 아직도 그 안에 살아 있는 그리스에서 꼭 가봐야 할 곳을 추천하기란 쉽지 않다. 산토리니, 미코노스, 크레타, 로도스, 스코펠로스, 스키아토스, 자킨토스등 에게해 위에 떠있는 수많은 섬도 어느 것 하나 지나칠 수 없다.

-신들의 도시 아테네

-펠로폰네소스의 관문 시시포스의 코린토스

-신탁의 도시 아폴론의 델피

-푸른 바다와 새하얀 산토리니

-공중에 떠 있는 수도원 메테오라

-에게 해에 떠 있는 하얀 보석 미코노스




그리스와 터키는 앙숙

그리스에는 나라를 대표하는 구호가 있다. '엘레프테리아 이타나토스(자유가 아니면 죽음을)' 이라는 구호이다. 그리스는 서양 문명의 요람이라고 불릴 만큼 오래되고 발달된 문명을 꽃피웠던 나라지만 이슬람 문명과 맞닿아 있어서 늘 이슬람 세력과 긴장이 끊이지 않았다.




아테네의 매력

남부 유럽의 대표적인 관광국가인 그리스의 수도, 아테네는 완벽한 여행지이다.

아테네에는 고대의 화려한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언덕의 전망,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건축물을 보려고 전 세계에서 관광객이 몰려든다. 아테네는 고대 그리스와 현대적인 세계가 만난 매력적인 도시이다. 이곳에는 고대 서양의 역사와 그리스 신화에 대한지식을 늘릴 수도 있고, 새로운 서양 문화를 받아들일 수도 있다.

올림푸스 산의 신들을 기리는 고대 신전 유적지도 감상하고, 아크로폴리스와 리카베투스 산의 정상에 올라 환상적인 전망도 즐길 수 있다. 신고전주의 건축의 3부작이라 불리며, 신고전주의의 대표적인 건축물을 보여주는 아테네 중심에 위치한 건축물은 수 천년의 세월을 견딘 역사를 보여준다.

그리스신화를 좋아하시는분들께는 최고의 여행이 되지않을까요? 정말 한번쯤은 가보고싶은 여행이고 아테네의 건축물들을 실물로 보고 경험해보고 싶은 여행을 해시태그 그리스여행가이드북으로 미리해보네요 제우스신전과 하드리안의 문등 여러 역사문화들이 있기때문에 꼭 한번 여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도서를 제공받아 서평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