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아일랜드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일랜드는 연평균 기온이10도씨로 온화하다.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성 패트릭 축일인 3월 17일 전후 1주일씩과 여름인 7~8월이 가장 날씨가 좋다.

서해안과 동해안은 상대적으로 온화하지만, 금방 흐리고 비바람이 몰아치기도 하는 등 종잡을 수 없는 기후다.




아일랜드는 거점

도시인 더블린에서 여행이 시작된다.

-아일랜드는 더블린 공항이 있지만 대한민국에서 직접 오는 항공사는 없다. 영국의 수도인 런던으로 입국해 다시 저가항공을 타고 더블린으로 이동을 하든지, 영국항공을 이용해 런던을 경유해 가든지 해야 한다.

더블린에서 살아가는 현지인과 여행자는 위치가 다르다. 아일랜드의 각 도시는 현지인이 살아가는 곳은 도시가 개발되면서 도시 외곽의 새롭게 형성된 뉴타운에 집을 구하는 것이 현지인이다.

그래서 많은 숙소가 가든 스트리트에 몰려있다.

더블린의 중심가인 오코넬거리를 걷다 보면 더블린 스파이어가 한눈에 들어온다. 더블린스파이어는 더블린 시내 어디서든 볼 수 있기 때문에, 구불구불한 골목을 헤매다 길을 잃으면 고개를 들어 스파이어를 찾아 위치를 확인할수 있다. 오코넬 다리 반대편의 리피 강 건너편에는 아일랜드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인 트리니티 칼리지가 있다. 인근에 국립 미술관이 있다.

버스보다 시티투어버스 활용하기

-더블린 버스는 이용하기 쉬워서 시민들에게는 좋지만 관광이 목적일 때는 관광지 바로 앞까지 가지 않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 시간이 부족하다면 오히려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더 낮다.

처음 구입한 시간부터 24시간이기 때문에 다음날까지 사용할 수 있어서 사실상 2일권이나 다름없다.

버스비 초과비용 받는 방법

일반 시내버스는 거스름돈을 주지 않으므로, 버스요금을 초과하여 지불하였을 경우 잔액이 찍혀 이쓴ㄴ 영수증을 잘 보관했다가 오코넬거리에 있는 더블린 버스사무소에 가면 환불 받을 수 있다.

새로운곳에서 좀더 잘 여행하기위해서는 미리 많은 정보를 알아보고 여행하는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런 사소한 정보도 잘 알아보고 여행하면 좀더 편안하고 안락한 여행을 할 수있을것이다.

해시태그 아이랜드에는 이런 사소한 여행팁과 여행에 필요한 정보들이 많이 서술되어있어서 여행계획시 많은 도움이 되는거 같다.




남부 아이랜드

킬케니

-더블린에서 남서쪽으로 약100km 떨어져 있는 킬케니는 중세의 성과 오랜 건축물이 남아있어 아일랜드에서 유일하게 중세 이미지를 잘 보여주는 도시로 알려져있다.

좁다란 중세 거리의 전통 펍 사이사이에 위치한 미술관과 식당을 구경해보세요





서부아일랜드

아란 섬

-대표적인 아이리시 어를 구사할 수 있는 전통 풍습을 그대로 이어오고 있는 지역이다.

아란 섬에 도착하여 날씨가 좋으면 자전거를 빌려 섬의 이곳저곳을 다니며 편리하고 자전거를 타는 맛도 즐 길 수 있다.

대표적인 관광상품으로 아란 섬 투어가 있다. 모두 같으니 아무곳에서는 신청해도 즐거운 관광을 할 수 있다.

아일랜드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문학도시로 문학과 예술 버스킹등 다양한 문화체험도 할 수있으면 영국옆의 작은 섬나라이기 때문에 도보로도 여행을 할 수있는 곳이다. 아이랜드의 수도는 더블린으로 아일랜드어와 영어를 사용하며 우리나라와 시차가 9시간 늦다. 평균적으로 온화한 날씨로 여행하가 딱좋은 나라이다.

해시태그 아일랜드로 미리 아일랜드를 여행해보시고, 아일랜드 여행을 계획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소소하지만 알찬 여행정보들이 많이 서술되어있어서 여행계획시 추천드립니다.

*도서를 제공받아 서평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