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폴란드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10세기에 기독교를 받아들인 이래 서구 라틴 문화의 보루가 되어온 나라 폴란드에 가면 과거 유럽 문화의 중심이었던 폴란드의 찬란한 문화유산을 만날 수 있다. 폴란드하면 동유럽국가로 여겼었는데 실제로는 유럽의 중앙에 위치한 나라이다.

폴스카, 폴란드는 낮은 땅을 뜻한다. 강대국 독일과 러시아의 틈바귀 속에서 끊임없는 시련에 내몰려도 조국 폴란드를 포기하지 않는 민족 폴란드는 낮은 땅 폴란드를 다시 세워 당당하고 높아 보인다. 옛날부터 폴란드는 스웨덴, 독일, 러시아, 오스트리아 등 주변 강대국들의 끊임없는 침략을 받았다. 농경지와 광물 자원이 풍부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폴란드는 숱한 어려움 속에서도

다시 일어선 강인한 나라이다.

폴란드는 북부해안 지방은 기온 변화가 적고 습도가 높은 해양성 기후를, 바다에서 먼 곳은 기온 변화가 크고 건조한 대륙성 기후를 나타낸다.




폴란드 관광

-저렴한 물가

-잘 보존된 중세 도시

-슬픈 역사의 자취

-안전한 나라 폴란드

-맛있는 음식

폴란드 축제

-보제 나로제니에 : 기독교 전통과 관련된 가장 큰 축하의식은 보제 나로제니에라 불리는 크리스마스와 비엘카노크라 불리는 부활절이다.

-성 요한 전야제 : 가장 인기 있는 휴일들 중 하나이다.

-폴란드의 중요한 공휴일 : 설날, 성 금요일, 만성절, 성체 축일, 노동절이 있다.




왕의길에는 성모 마리아 교회, 성사 자매 교회, 성 요한 대성당, 구 왕궁, 바르샤바 대학교, 스타스지카 궁,구시가지 광장, 나로도바 극장, 대통령 궁, 오스트로그스키 궁, 성 십자가 교회, 의회, 알렉산더 교회, 현대미술관, 와지엔키공원, 빌라노프 궁정 등 바르샤바 왕의길 자체만으로 어마한 관광을 할 수있다.

바르샤바에서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인어공주 동상등 곳곳이 포토스팟이다.

해시태그 폴란드와 함께 폴란드 여행을 계획하시길 바랍니다.

*도서를 제공받아 서평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